본문 바로가기

Lifelog/IT/모바일/통신

HTC 디자이어폰, 나에게 맞춘 기능을 어디 한번 볼까요?



오는 여름 애플 아이폰 4G가 출시된다고 발표가 되어서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출시를 기다리는 가운데 새롭게 출시된 여러 스마트폰들, HTC Desire는 아이폰 4G를 기다리지 못하는 사람들에 대안으로 떠오르며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보급형을 출시하던 HTC는 이제 고급형 스마트폰을 출시하면서 분위기 반전을 노리고 있습니다.

사실 스마트폰 비교를 하자면 한도 끝도 없겠지만, 몇가지의 장점만으로도 충분히 비교시 우위를 차지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기본적으로 CPU처리속도가 1GHz이고, 우리나라에선 보기 힘들었던 3.5mm 스테레오 오디오 잭, G-Sensor, HTC위젯, 소셜네트워크 기본 장착, 500만화소, 카메라 플래시 지원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을 제외한 스마트 폰들에서 볼 수 있는 microSD 메모리카드 최대 32GB를 지원합니다.

우엇보다, 웹 플래시를 지원하니 우리나라 웹에는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이런 점들을 봐도 스마트폰추천 목록에 HTC 디자이어폰이 들어가지 않을까요?




HTC 디자이어 제품스펙


필요로하는 일부 내용을 재편집하였습니다.
자세한 스펙은 아래 URL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HTC 공식 한국 홈페이지: http://www.htc.com/kr/
- HTC Desire 마이크로 사이트: http://www.htc-korea.com/desire/main.html




 
세티즌의 HTC 디자이어 박스 개봉기 동영상 입니다.



 
HTC 디자이어 제품사진



연출된 이미지이긴 하지만, 고급스러운 갈색톤 색상에 정면에 귀엽게 T 로고가 있네요.
전면 외부 버튼은 총 4개의 유닛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총 5개 버튼)

뒷변에는 500만화소 카메라가 자리잡고 있고, 바로 옆에 플래시와 외부 스피커가 있습니다.
그리고 htc 로고가 고급스럽게 반짝이는 듯 보입니다.

안드로이드폰에 있는 구글의 라이센스도 멋지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상당히 잘 다듬어진 디테일한 모습을하고 있습니다.



HTC 디자이어 나에게 맞춘 기능

11.9mm의 슬림한 바디와 그립갑을 살린 곡선 디자인! HTC 디자이어는 3.7인치의 넓은 화면에 AMOLED를 무기로 시장에 출시 되었습니다. 아이폰은 현재 3GS까지 출시되었고, 곧 있으면 4G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4G에서는 영상통화가 가능하고, 카메라 스펙과 멀티테스킹등 몇가지 기존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을 내놓았는데 HTC 디자이어는 그보다 앞서서 아이폰에서 지원하지 못하는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첫번째, 고해상도 AMOLED
삼성폰에서 처음으로 적용되어 지하철에서 힐끔볼때마다 감탄하던 AMOLED는 정말 디지털 디바이스 기기에서 영상을 보거나 게임을하거나 사진을 볼때, 눈을 즐겁게해주는 요소가 됩니다. 보라고 있는 화면 잘보이면 정말 좋지 않나요~@_@


두번째, 직관성이 좋은 HTC SENSE(센스)
전세계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도 많은 호응을 얻고 있고 저도 역시 HTC UI에 매력을 느끼고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는 초기화면이라고는 존재하지 않으며, 어플의 아이콘만 나열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자주 사용하는 화면을 정해놓고 사용하지 못하는데, 디자이어는 7가지의 화면을 정해놓고 바로바로 점핑을하며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상황에 맞게 설정을 바꿔가며 빨리 사용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기능 같습니다. 물론 위젯세트로 퀵테마 설정도 가능해서 아이폰처럼 사용하는데도 무리가 없습니다.



사진출처 : Cetizen.com

세번째, 기존으로 제공되는 세부설정
아이폰/아이팟터치에서는 SBSettings을 사용하려면 탈옥을 해야하는데, 디자이어에서는 와이파이,블루투스,화면밝기 조정 현재 실행되는 애플리케이션 리스트등 가상메모리를 관리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서 너무 편리한 사용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배터리의 용량도 %로 표시하고 있어서 배터리 관리에도 좋겠죠?


그외에도 메모리를 32GB까지 추가로 넣을 수 있어서 활용도가 좋은 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카메라용 메모리나 미드나, 각종 영화들을 따로 관리 할 수 도 있으니 말이예요~




네번째, 직관적으로 알려주는 날씨!
위에 보이는 사진대로 라이프 스타일과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한 Sense UI가 내가 가는 지역의 날씨와 시간으로 화면이 자동 업데이트가 되어 화면에 직관적으로 바로 날씨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디자이어의 화면만 보고 나가면 비올때를 대비해서 우산을 챙길 수 있으니 좋을 것 같습니다.



HTC 디자이어 동영상 TV-CF



< Desire TVCF 30초 >




< Bravo_sizzle >



< Bravo_Reveal >



사용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HTC SENCE의 기능과 음악의 멜로디가
익숙해서 친근하게 다가와서 보는 것만으로도 신나네요~

영문으로 나오는 영상도 음악이 무지하게 신나서~ 자꾸 듣게됩니다!
손그림 일러스트로 감성을 아주 잘 담았네요!



마치며...

 
HTC의 장점은 HTC SENCE UI를 탑재하여 입마셍 맞는 빠르고 편리한 사용환경제공과 H.264 코덱HD720의 고해상도 동영상을 지원한다는 점과 상당히 얇은 11.9mm 슬림한 두께를 하고 있습니다. 용량을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는 점은 좋긴하지만 사실 초기메모리는 너무 적은 약 85MB를 제공하고 있어서 사자마자 HTC의 퍼포먼스를 활용 할 수 없는 점은 매우 아쉬운 점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중에서 높은 스펙을 자랑하고 있는 HTC 디자이어폰! 저는 아이폰 터치가 있어서 그런지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이녀석이 끌리네요~ 약정이 끝나는데로 갈아타야겠습니다!




- HTC 공식 한국 홈페이지: http://www.htc.com/kr/
- HTC Desire 마이크로 사이트: http://www.htc-korea.com/desire/main.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