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log/IT/모바일/통신

[프리뷰] 5월말 출시 :: 애니메이션 갓슈벨이 모바일게임으로 돌아왔다! - 금색의 갓슈벨



저는 갓슈벨이라는 애니메이션에 대해 잘 몰랐습니다. 그런데 RevU에서 진행되는 체험단에 당첨이되어 처음 "금색의 갓슈벨" 에 대해 알게 되었죠. 애니메이션을 자주 보시는 분을 제외한 갓슈벨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프리뷰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갓슈벨의 애니메이션에 대한 내용과 게임플로우 그리고 게임스샷등을 통한 게임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귀여운 <금색의 갓슈벨> 캐릭터들도 함께 만나보세요!


이전글 포스팅 (게임공략법 & 플레이 후기)
[게임후기] 모바일 액션 RPG게임 금색의 갓슈벨 드디어 즐기다!



모바일 갓슈벨 게임 출시!

5월말 출시되는 갓슈벨의 홍도 동영상



재미있어 보이지 않나요? 그럼 우선 갓슈벨이 어떤 애니메이션인지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챔프티비에서 방영을 했더라구요. 현재 갓슈벨, 갓슈벨2기, 갓슈벨 극장판 이렇게 올라와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갓슈벨

장르
: 명랑/코믹, 모험/액션
시청등급 : 아동/7세이상
방영시간 : 30분 x 52화
제작년도 : 2003년
제작국가 : 일본
제작사 : 도에이 애니메이션


작품소개
제48회 소학관 만화상을 수상한 주간소년선데이 연재 만화 원작. 2003년부터 2006년까지 후지 TV 계열에서 인기리 방영. 공부를 너무 잘해 따돌림을 당하는 타카미네 키요마로 라는 중학교 소년과 마계에서 온 100인의 마물 중 한 명인 갓슈벨이 힘을 합쳐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 우정과 모험을 다룬 소년 만화.




갓슈벨 줄거리
너무 똑똑해서 학교 수업을 지루하게 느끼는 중학교 남학생 타카미네 키요마로. 그의 아버지는 키요마로에게 친구를 만들어 주기 위해 영국에서 온 정체불명의 소년 갓슈벨에게 친구가 되어 달라고 부탁하는데... 그는 바로 1000년에 한번 씩 행해진다는 마계 왕을 결정하는 싸움에 선발된 100인의 마물 중 하나였다. 오직 키요마로만이 읽을 수 있는 붉은 책의 주문들과, 그 주문을 통해 기술을 발현하는 갓슈벨. 그들 콤비는 차례로 나타나는 다른 마계 왕 후보자들과의 싸움을 치뤄 나간다. 그러던 중 착한 마물 코루루와의 괴로운 대결을 마친 갓슈벨은 코루루의 마음에 보답하기 위해 ‘착한 왕’이 되기로 결심하는데…





갓슈벨 게임 캐릭터 소개


갓슈 & 키요마로
(게임주인공)

외톨이로지내는키요마로의친구가되기위해찾아오게된갓슈는키요마로와여러가지사건을통해사실갓슈는1000년마계의왕을정하는후보자로서싸움에참가한것을알게되면서진정한파트너가되어어떤일을기점으로‘착한왕’이되는것을목적으로싸움에진지하게임하게된다.

게임내에서는범용성높은캐릭터로성장에따라여러가지타입으로바뀔수있다는장점과더불어높은물리공격력을가지고있는특징도가지고있다.










티오&메구미
플레이가능캐릭터. 초반에파티에합류하며갓슈와마찬가지로범용성이높으며갓슈와는달리마법쪽에특화되어있으며다수의방어기술을보유하고있다는특징을보유하고있다.

칸초메&포르고레
플레이가능캐릭터. 높은물리방어력과HP를가지고있으며전체적으로낮은공격력을가지고있음에도불구하고높은효용성을가지고있는디버프스킬을보유하고있기에위급상황에서벗어나기쉽다.

파티&우루루
플레이가능캐릭터. 높은마법공격력과마법방어력을보유하고있으며다수의강력한공격마법역시보유하고있는최강의마법계열캐릭터. 단낮은HP와방어력은유저가극복해야할난관이다.




갓슈벨 게임 진행





게임 타이틀 곡 Play▶



위와 같은 방식으로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고 합니다.캐릭터가 매우 작아서 일러스트를 다 표현하지는 못했지만, 각자만의 개성이 뚜렷해 보입니다. 

캐릭터 생성부터 퀘스트 진행, 레벨업까지 어렵지 않아보여서 쉽게 플레이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갓슈벨 게임 스킬 사용 이미지


상당히 화려하네요~ 용이나 기타 효과들이 귀엽기도하고 ~
독특한 데미지 폰트도 귀여운것 같습니다.


 

모바일 게임 갓슈벨 기대평


도트그래픽

모바일 게임으로 처음 만나게되는 갓슈벨은 도트형식의 그래픽으로 작고 귀여운 캐릭터가 돋보이는 게임같습니다.작은화면에서 보이는 아기자기한 건물들과 작은 캐릭터를 표현한 디테일! 정말 건물의 디테일은~ 여느 웹서비스의 아바타들을 보는 것 같습니다. 게임그래픽 디자이너분들의 노고가 보입니다~

직관적인 게임도움
게시판을 통한 퀘스트 수주나 완료가 가능하여 다른 게임보다 어디서 무엇을 해야하는지를 명확하게 알려주는 것 같습니다. 마을 주민들은 게임내 이용가능한 팀을 제공하거나~ 힌트를 주고, 스킬업을 할때는 스킬 사범이라는 캐릭터가 있어서 누구에게 배워야 가능하다는 현실적으로 다가가서 또하나의 재미를 주고 있습니다.

커플캐릭터
게임 캐릭터 소개에도 2명씩 소개되고있는데 게임화면을 보면 짝지어 다니고 있어서 파티개념으로 한캐릭터를 플레이할때 도와주는 것같네요. 이런 시스템은 처음 캐릭터 레벨이 낮을때 많은 도움을 받게되죠~! 어느 캐릭터를 먼저해야할지 ~ 기대기대~ 고민고민입니다!



구미에 맞는 퀘스트 방법 선택가능
다른 게임들은 스토리상 한번 퀘스트를 완료하면 다시 할 수 없는데, 갓슈벨에서는 반복퀘스트가 존재해서 작은 보상이지만 자신에게 맞는 퀘스트를 여러번 수행하여 돈이나 경험치등을 빠르게 모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외 일회퀘스트와 특정 퀘스트의 경우 보상을 골라서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상황에 따라 원하는 것을 받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서바이벌결투의 랭킹화
다른 게임에서도 플레이해봤던 서바이벌개념도 도입이되어 특별상인을 통해 특정맵에서 리스폰되는 몬스터를 사냥해서 점수를 획득 할 수 있어서 레벨에 맞는 테스트를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이 점수가 랭킹화되어 경쟁을 할 수 있다는 점은 모바일게임에서 재미요소로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승부하면 또 대한민국 유저 아니겠습니까!

네트워크 대전
온라인게임을 하듯 네트워크 대전도 가능해서 체험단 갓슈벨 플레이어들과 대전도 해보고 싶어집니다! 열심히 캐릭터를 키워서 레뷰 체험단 최고 캐릭터들을 선정해보고 싶네요 :D 하려면;;; 데이타프리에 가입이 되어야 되겠지만요 T^T ;; 엄청난 네트워크비는 감당...이...학...!


 

5월말 출시되는 금색의 갓슈벨! 기대됩니다~
빨리 다운로드해서 출퇴근길에 플레이해 보고싶네요!

<이게임은 스마트폰에선 플레이가 되지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