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log/문화생활

직장인 추천공연! 스트레스 풀고싶다면, 콘서트 뮤지컬<피크를 던져라>를 보라!

  Poster :: 포스터


공연의 이야기를 이끄러갈 지아의 스틱안에 있는 지우가 공연하는 뒷모습을 컨셉으로 만들 었다고 합니다.


 

  Synopsis :: 시놉시스

스무살, 대학 새내기 지아는 Rock Band <비온뒤 비>의 공연을 본 후, 기타리스트 지우에게 반한다.
고등학교때부터 밴드 활동을 했던 지아는 학교를 휴학하고 <비온뒤 비>의 드러머가 되기 위해 오디션에 참가한다.하지만 <비온뒤 비>는 리더 후니의 강압적 리드로 각자가 꿈꾸는 음악보다는 어둡고 사회 비판적인 음악을 주로하는 밴드.

대한민국 사회에서 무명밴드로 살아가야 하는 현실적 어려움 앞에 번번히 부딪히며 좌절해 온 <비온뒤 비>
설상가상 밴드 구성원들 사이에 갈등과 오해의 폭도

깊어만 가고.. 어둡고 우울한 <비온뒤 비> 에                  
지아가 드러머로 합류한 뒤 조금씩 변화가 시작되는데..    



  Cast&Staff :: 출연배우 및 스태프

상큼발랄 드럼 지아 役 김하나
가오티즘 베이스 후니 役 박계훈
팔색변신 멀티 신이 役 최두영
작살간지 기타 지우 役 윤정빈
소심다정 보컬 인하 役 장인섭
청순가련 건반 서윤 役 김명선








  Musical Review :: 공연후기



이곳이 바로 아티스탄홀
(전 이스탄불이 왜이리 생각날까요;
공연장 찾을때도 계속 이스탄불...만 생각했습니다)




2010 오토모티브위크를 오전에 다녀오고 바쁜 일정을 소화하며 도착한 대학로!
역과 마주 가까운 위치에 위치한 탓에 접근성이 좋은 공연장이었습니다.




표를 나눠주시는 훈훈한 형님도 계십니다~






공연의 인기를 말해주듯 많은 사람들이 긴줄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 틈에 껴서 주을 서서 표를 받았습니다.
너무 늦어서 그런지 자리가 맨 뒷자리 배정을 받았는데,
아담한 공연장이라 배우얼굴을 보는데 크게 무리는 없었습니다.







멋있는 배우 사진들을 감상하며 입구로 향했습니다.





매표소 바로 아래 독특한 벽에 패턴디자인과 이태원이 온것같은 저 씨빨간 간판!

 

지금까지 뮤지컬은 배우의 연기와 노래+음악이 곁들여진 공연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입구를 지나 들어간 공연장은 한 밴드의 콘서트장을 연상시켰고, 스트레스가 확 풀리는 락음악이 들려오며 심장을 쿵쾅쿵쾅 뛰게 했습니다.

공연의 시작은 배우들이 나와 실제 리허설을 하며, 공연의 일부분처럼 자연스레 시작하는 것 같더니 알고보니 영화관 시작할때 촬영금지, 앞자리 발로 차지말기 등 배우들이 실제 상황극을 만들며 해주어서 시작부터 재미있었습니다.

곧바로 <비온뒤비>밴드의 공연이 시작되는데 어둡고 칙칙한 락음악으로 처음에 무슨말을 하는지 들리지도않고 발음도 소리를 질러서 잘들리진 않았습니다. 즐겁게 보고 있는데 <비온뒤비>밴드에서는 오디션 모집을 한다고 하니 갑자기 앞자리에서 한 여자분이 튀어나와 저요!저요! 하면서 무대로나와 드러머로 지원하겠다고 소리를 치시는데, 바로 그분이 지아역을 맡으신 김하나양입니다.

작은체구에 놀라울 정도로 파워풀한 목소리와 또렷히 들리는 전달력은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특히나 그분 드럼실력도 장난이 아니라... 아참 기타도 잘치시는데, 만능이셨어요 T^T! 완전 다들 나중에 그분에게 엄청난 박수를 보냈습니다.그리고 정말 잊지못할 멀티역을 맡으신 최두영씨의 매력에 흠뻑 빠지실 수 있습니다. 도대체 몇명의 배역을 담당하셨는지 손으로 세보며 봤는데 한 7~8명하신거 같은데, 완전 힘드실 것 같았습니다. 특히나 바에서 서윤이 일을 할때 지우를 도와 베이스를 쳐주던 언니역을 맡았을때; 모두들 깜작 놀랐죠. 전 그때도 그분이 그분인지 몰랐어요; 다른 또 다른 역을 연기 하실때 알아버린;;;

공연에는 대학생부터 직장인 아주머니,아저씨들 기성세대분들도 오셨는데, 어찌나 땀을 흘리시면서 공연을 즐기시는지 손도 흔드시고 앵콜에는 좌우로 흔드시느라 맞을 뻔 했습니다. 웨이브를 추는 시간도 있었는데, 축구 응원하러 온듯 하나가된 기분이었죠! 나이를 불문하고 모두가 즐길 수 있게 해준 배우분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처음부터 음악을 하신 분들도 아니라 더욱더 놀란 배우분들의 실력! 나중에 혼성그룹으로 데뷔하세요!
정말 직장의 스트레스를 풀고 싶으시면, 4월 25일까지 공연하니 꼭 한번 가셔서 보도록 하세요!




  Map :: 공연장 위치



  Tip:: 공연관람 팁

01 공연장 앞줄 혹은 중간에 앉으세요. 
    - 공연 중간에 배우가 피크 5개를 던지는데, 피크를 받은 사람에게 공연 1인 초대권과 프로그램북 증정합니다.

02 가위바위보 연습을 꼭 하세요. (칵테일 리큐르를 드립니다)

    - 마지막이 되면 지아를 이겨라! 혹은 지우를 이겨라 등 배우와 가위바위보를 해서 이기면 화이트와인을
      선물로 드립니다.

03 앵콜이 있을 수 있으니 미리 체크하세요!

    - 공연이 끝나면 앵콜을 자연스레 부르게되고, 배우들이 나와 총 3곡을 부릅니다.
       때에 따라서 2곡을 부를 수 도 있는데 주말이라 더 한것 같습니다. 즐기시는 분들에겐 좋겠죠?

04 공연후기를 남기시면 삼익악기를 선물로 드립니다.
    - 저는 바빠서 바로 후기를 님기지 못했지만, 그날 공연을 빠르게 잘 쓰신다면 통기타를 선물로
       받으 실 수 있습니다. 

 

  Website :: 공식클럽


공연 음악을 듣고 싶으면, 클럽에 접속하세요!

싸이월드 클럽 : http://www.pickroc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