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log/문화생활

[후기] 2010년 화제작 :: 의형제 퍼펙트! 최고의 영화입니다!

 의형제
  • 감독 : 장훈
  • 주연 : 송강호,강동원,전국환,박혁권,윤희석,최정우,권범택,정인기,김종엽,고창석
  • 제작년도 : 2010년
  • 개봉 : 2010년 02월 04일
  •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 시간 : 116분


의리와 의심사이 이놈을 믿어도 될까? 포스터의 상단에 있는 카피 문구 입니다. 은근히 뒤로 강동원을 바라보는 국정요원 이한규/송강호의 눈빛 그리고 날카로운 남파공작원 송지원/강동원 이들의 스토리가 포스트에서 물씬 풍깁니다. 아직 못보신 분들은 참고해서 보세요. 스포일러는 아닙니다!

얼마전 제7회 맥스무비 최고의 영화상의 광고사진 캡쳐 이벤트에 당첨되어 2010년 2월20일 야끼양과 함께 신촌 메가박스에서 의형제를 관람했습니다. 송강호와 강동원 두 어마어마한 배우로 그 어느 유명한 배우가 나오지는 않는 영화가 과연 어떨까! 하는 생각을 갖고 있었습니다. TV에서는 별써 200만 관객을 동원하며 급상승 중이라는 이야기가 나왔는데, 그 이야기가 정말 사실이라는 것을 너무 실감하고 왔습니다. 2011년 제8회 맥스무비 최고의 영화상에 오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영화 감상평 / ★★★★☆ 4.5점

영화 의형제는 신분을 숨긴 두 남자의 위험한 동행이 시작되는 이야기 입니다. 송강호 이하 이한규 전 국정원 대공 3팀 팀장은 서울 한복판에서 일어났던 의문의 총격전 사건이 실패로 돌아가자 국정원에서 파면당합니다. 우리가 흔히 한국 영화의 형사에서 보던 보고체계를 무시하고 몸으로 직감으로 사건을 풀어가는 전형적인 형사입니다. 사건이 실패하면 나타나는 검사 양반은 나오진 않습니다. 이 영화는 송강호/강동원 두배우가 정말 다 입니다.  둘이서 치고 박고 ~ 언론에서 보셨 듯이 저예산으로 촬영한 22억 영화 입니다. 촬영 장소는 재개발지역으로 거저 촬영하며 실감나는 폐차로 마구 들이 받으며 촬영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더 인간미 넘치고 실감나는 영상이었습니다.

전 김정일 대학 출신의 남파 공작원 송지원 역시 서울 한복판에서 일어났던 의문의 총격전 사건이 실패로 돌아가자 배신자로 낙인 찍혀 북에서 버림을 받습니다. 이들의 이야기 6년후 부터가 진짜입니다.  이때부터 정말 코믹하고 즐겁고 유쾌한 남자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우연히 6년후 이한규는 이넡네셔널 태스크 포스 대표로 얼빵한 두 직원을 데리고 다니며 베트남 부인들을 찾으며 현상금으로 먹고 사는데, 현재 우리네 아버지의 모습도 볼 수있어 짠했습니다. 

이한규는 지방 파출소로 부터 의뢰를 받고 잠입한 현장에서 얼빵한 직원 둘때문에 곤경에 처하게 됐는데, 한 젊은 남자가 나타나 우연히 자신을 구해주게되는데 그게 바로 송지원인 것을 알아버리고, 현상금 1억을 위해 종지원에게 일하자는 제의를 하고 여러차례 설득 끝에 거액 연봉을 주게되면서 같이 일하게 됩니다. 이들의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서로는 서로의 비밀을 알고 있으면서 모른채 지내다가 아픔을 감싸주고 어루만저주면서 진정한 의형제가 됩니다.



스틸컷보면 우리가 조연으로 많이 보았던 배우분 보이시죠? 고창석씨의 연기 명품이었습니다. 한국어같은 베트남어... 송강호씨보다 더 웃겼습니다 T^T ... 새로운 감초가 나타난거 같아요. 어떻게보면 저분이 한층 영화를 맛깔나게 해주신게 아닌가 싶어요. 장훈 감독님 잘 보았습니다 :D 멋진 캐스팅이었습니다!



강추 강추! 초강추! 아바타는 너무 기대한 나머지 크게 와닿지는 않았지만,
이영화는 다릅니다 :D 꼭 가서 보세요. 너무 감동적이예요!


아 ... 멋있다♥



Sdayz Movie 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