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log/문화생활

우리들을 유혹시킬 그리스신화속의 바다요정같은 여성그룹 세이렌(Seiren)



세이렌 첫번째 싱글음반

2010년 3월10일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반은 새이며 반은 사람인 마녀의 이름 세이린과 똑같은 이름의 신인 여성그룹의 앨범이 나왔습니다. 레뷰를 통해 응모했는데, 운이 좋게 세이린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세이렌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데, 앞으로 많은 활동으로 많은 분들에게 알려졌으면 좋겟습니다.




세이렌 음반 ♬개봉

세이렌 음반이 도착했어요! 핑크빛 박스에 이쁘게 담겨있는 세이렌음반입니다.





세이렌(Seiren)이란? ♬매력적인 목소리의 인이요정



세이렌은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바다의 요정이다. 뛰어난 외모와 노래, 연주솜씨를 두루 갖춘 '세이렌'은 아름다운 노랫소리로 뱃사람들을 유혹하여 난파시켰다고 한다. 호메로스에 따르면 아이아이아와 스킬라의 바위섬들 사이에 있는 서쪽 바다의 한 섬에 2명의 세이렌이 살았다고 한다. 나중에는 그 숫자가 셋으로 불어났으며, 사는 곳도 나폴리 부근의 이탈리아 해안이 되었다. 세이렌들은 바다의 신 포르키스 또는 강의 신 아켈루스의 딸들이라는 이야기도 있었다.



John Waterhouse, Ulysses and the Sirens


영혼을을 빨아 들이는 목소리 '세이렌'은 많은 예술작품 속에서 인어의 흔적을 볼 수 있고, 때로는 조류의 모습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위의 작품은 달콤한 유혹의 노래로 부터 살기위해 오디세우스가 선원들에게 말해 기둥에 단단히 묶은 모습입니다. 오디세우스는 선원들에게 자신을 묶은 밧줄을 풀라고 명령을 하지만 부하들은 처음 지시대로 풀지않아 다행히 목숨을 구했다고 합니다.





세이렌 ♬멤버


리더 이현준양, 김로정양, 윤지양으로 세이렌의 멤버는 총 3명으로 그리스 신화의 숫자와 똑같습니다.
신인가수로 멤버들의 정보가 없어서 클럽에도 가입했는데, 현재는 가입승인 대기중입니다 T^T;

앨범사진이라 그런지 좀 강하게 나왔는데, 찾아보니 다른 이미지를보면 이쁜사진들도 몇몇 있었습니다~
(그런데 검색을해보면 멤버에는 김로정양이 없는데, 검색이 잘못된건가요?;;)





세이렌 타이틀곡 ♬가지마

 
수원과학대학 실용음악과 08학번 윤지양의 학과장님의 블로그에서 가져온 타이틀곡 가지마의 공연모습입니다.
파워풀하고 들을 수록 끌어당기는 매력이 있네요. ♪ 왜그러는~~데에에에~





세이렌 수록곡 ♬감상평


1. 가지마

lyrics/composition/arrange 한상민 | chorus 김현아, 세이렌


세이렌의 타이틀곡 '가지마'는 앨범중에 가장 파워풀한 음악입니다. 가지마~ 가지마~ 왜치는 것이 그리스 신화의 세이렌이 오디세우스를 유혹을 뿌릿치고 가는 모습을 잡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내면서 슬픔을 외치는 노래 '가지마'는 대부분의 가사가 제목처럼 <가지마>, <떠나가지마>로 반복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멜로디와 처음들어도 따라부르기 쉬운 노래입니다. 시원시원한 세이렌의 목소리를 맘껏 들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파워풀한 세이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노래!




2. Shopping
lyrics/composition/arrange 강원석 | chorus 김현아


처음 들었을때 웃음이 절로 나왔습니다. 남녀탐구생활이나 기타 여성들의 이야기를 들었던 생각이 문득 떠올랐거든요:D 그런데 자세히 가사를 보면 쇼핑에 대한 여성들의 심리를 묘사하면서 사랑의 인연을 이야기하며 마음에 드는 물건처럼 그런 사람이 없다는 것과 잘 매치시켰습니다. 멜로디는 쉬운 템포에 따라부르기 쉽고, 재밌는 가사가 돋보입니다. 제일 인상에 남은 가사는 < 나! 이순간이 마음이 너무 아파! 오늘도 아쉬움만 남는 쇼핑 쇼핑 뿐인걸~ > 슬픈것 같은데, 왠지 너무나 재밌는 가사예요. 늘 쇼핑하고나면 아쉽긴 마련이죠?



쇼핑은 중독성있는 노래였습니다!


3. BABO
lyrics/composition/arrange 한상민 | chorus 세이렌


위의 두곡이 파워풀한 음악이었다면, 마지막 바보라는 곡은 잔잔하고 감미로운 세이렌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음악입니다. 슬픈 노래인데, 멜로디는 조금 밝은 느낌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며 부르는 노래같은데, 애절하기까지 합니다. 아직도 사랑하고 있다는 마음을 전하는 것 같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모두 잘합시다~T^T/ 그런마음이 스믈스믈 올라오네요.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감미로운 노래!




세이렌 음악은 아래 링크된 세이렌 공식클럽에 들어가시면 전곡 모두 들으 실 수 있습니다.
헌데, 앨범에 수록되지 않은 노래가 있습니다. 바로 마주치지 않기를 이라는 곡인데 
왜 앨범에 없는거죠? 바보보다 더 좋은것 같은데 말이에요공식클럽 에서만 들을 수 있네요.





세이렌 ♬음악은...


세이렌의 앨범은 싱글음반으로 총4곡이 수록되어있고, 4번 트랙은 MR버전입니다. 모두 슬픈 사랑이야기를 다루고있고, 멜로디가 쉬워서 따라부르기 쉬운게 특징입니다. 음악을 들으면 느껴지는 것이 세명 모두 실력을 갖춘 멤버들이라고 생각됩니다. 괜히 신화속에 나오는 유혹의 인어 세이렌의 이름을 붙인게 아닌거 같네요.

단 세곡뿐이지만, 세이렌의 세곡의 음악은 각각의 느낌이 달라, 세이렌의 매력을 느끼기엔 충분한 음악입니다. 아직도 쇼핑! 쇼핑~쇼쇼쇼쇼핑!이 귓가에 멤돕니다~

아직 방송활동이나 여타 대중에게 보여주는 모습이 없어서 자세한 이야기를 하지못해서 아쉽습니다. 가수로 데뷔할때 많은 고생을 했을텐데요. 2010년 한해에 좋은 활동 기대할께요!





세이렌 사진


 

 

               ▲ 나탈리콜의 'L-O-V-E'를 부르고 있는 가수 '세이렌'


               ▲ 이세돌 9단과 세이렌(왼쪽부터 김로정, 이현준, 윤지)




세이렌을 만날 수 있는 곳




싸이월드 세이렌 공식 클럽 : http://club.cyworld.com/seiren2010
세이렌 멤버 이현준 싸이월드 : http://www.cyworld.com/happymira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