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log/문화생활

Mr. 히치 - 당신을 위한 데이트 코치 (Hitch, 2005)

사용자 삽입 이미지

Hitch,2005 미국 멜로/애정/로맨스 개봉일 2005.03.11


개봉일 2005년 3월11일, 이때는 군입대 3개월이된 시점입니다.
오늘 늦게나마 "히치"를 보게되었고, 늦은 영화리뷰와 사랑에 대한 생각을 포스팅합니다.

 뉴욕 최고의 데이트코치, 윌스미스! 이번 영화에서 액션배우가 아닌 로맨스배우로 변신한 그!
치고 박고 나뒹그러지는 아빠의 모습을 보다 못한 딸의 탄원으로 장르를 변경하게 됐다고 들었는데, 여기서 그의 가족에 대한 사랑을 알 수 있었습니다.

 <히치>를 찍기 위해 설문에 참가한 뉴요커의 수는 10만명. 리얼한 연애심리를 영화 속에 담기
위해서는 몇 백명의 제작진도 부족합니다. 10만 뉴요커를 대상으로 한 연애 설문을 통해 줄다리기와도 같은 남녀의 심리전, 사랑하는 이에게 고백하는 어려움등등 그야말로 100%공감 가능한 이야기들을 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줄거리
 
알렉스 히치(윌 스미스)는 성공률 100%를 자랑하는 뉴욕의 전설적인 데이트 코치. 짝사랑에 잠 못이루거나 연애로 고민하는 수많은 사람을 구제해준 그에게 매혹적인상속녀 알레그라에게 홀딱 반한 알버트(케빈 제임스)가 찾아온다.
연애경험 전무, 몸꽝에 몸치인 알버트와 뉴욕 사교계의 여신으로 불리는 알레그라의데이트는 누가 봐도 불가능하다.

 은밀하게 알버트의 데이트를 도와주던 히치는 알레그라의 행적을 쫓는 뉴욕 최고의스캔들 전문기자 사라(에바 멘데스)에게 반하게 된다.
자신만만하게 그녀에게 대쉬하지만 그동안 갈고 닦았던 세련된 센스는 다 어디갔는지완벽한 데이트는 커녕, 실수 투성이에 오히려 사라 앞에서 철저하게 망가지는 난감한상황의 연속이 계속되는데 그러면서 진정한 사랑을 찾게 된다는 이야기다.

THINK
 영화는 "기본법칙"이라는 명제로 시작합니다.
"이런여자 없어요". "멋진 남자 사양해요", "아마, 이렇게 말할겁니다. 시간이 없어서요"
"아님, 이렇게, 혼자가 편해요" 그리고 "일에만 집중하고싶어요" 라는 말...
[윌스미스曰] 그걸 믿으세요? 자기들도 안믿어요.

 혹시 지금 이글을 읽고있는 분들도 현재 싱글이라면, 누구와 사귈 수 없는 여건이라고 생각한다면 위에 말처럼 변명을 만들고, 자기 합리화를 시키고있지 않은가요?

 히치의 역활은 여성들이 멋진남성이 아닌 순수한남성들에게 눈을 뜨게 해주는 역활로 진실된 마음으로 그녀의 사랑을 얻고자하는 사람들만 코치를 합니다. 그들은 사랑의 기교가 없었고, 히치를 통해 자신감을 얻고, 그녀들에게 다가갑니다.

 이 영화가 말해주는건 단순히 사랑의 팁이 전부가 아닙니다.
사람과 사람, 사랑하는 사람들간의 기본예의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히치가 남성들에게 가르쳐주는 것들은 알고보면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입니다. 사랑을 준비하는 사람들과 연애경험이 많지 않은 사람들에게 필요한 배려하는 마음...

 자신이 한 행동은 무엇이 잘못되었는지는 제3자가 봐야 정확합니다.
결국, 아무리 연애의 신이라는 사람들도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대할땐 정확히 판단하지 못합니다.히치 역시 자신이 사랑하는 사라에겐 자신이 생각한 반응과 다른 전혀 예상치 못한 반응이 나온것에 의아해 합니다.

알버트도 히치가 코치해준대로 하기는 커녕, 그 순간의 자신의 감정에 충실한 행동을해서 그녀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마지막 장면에 알버트가 했던 행동들은 모두 자신이코치한대로 한것이 아니었음을 알게되죠.

이 영화의 교훈은 진정한 사랑을 얻기 위해선, 상대방을 대할때의 진실함을 갖고, 그 진정한 사람에게 다른것이 아닌 순수한 사랑으로 그녀의 곁에 서도록 노력하라! 인것 같습니다.

사랑의 기본팁이 궁금하다면, 이영화를 꼭 보세요.
그리고 사랑할때의 기본자세를 배우세요.

기본원칙? 그런건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