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log/IT/모바일/통신

초코플레이어 고화질 동영상 재생기 ! 강력한 동영상 플레이어를 소개합니다!


초코플레이어 프로그램 소개

초코플레이어라는 달콤한 이름의 동영상 제생 플레이어가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지금까지 국내 동영상 플레이어들을 통해서 네티즌들은 빠르고, 쉽게 영화/애니메이션 등을 볼 수 있었습니다.

곰플레이어를 시작으로 가벼운 KMP플레이어가 있었는데, 초코플레이어는 후발주자로 이 앞선 플레이어들 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MKV등 고화질 영상파일 재생 최적화 기능등으로 초보자 및 고급 사용자에 까지 모든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플레이어 입니다. 어떻게 개선되고, 성능이 어떠한지 같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초코플레이어는 고화질 영상 재생 능력이 우수
- 별도의 코덱을 설치하지 않아도 내장코덱만으로 대부분의 동영상을 재생
- 대한민국 대표 3대 플레이어(곰 플레이어, KMP, 초코플레이어)



주요특징을 보고싶은 분들은 아래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초코플레이어 프로그램 다운로드

Window XP이상 지원 | 현재버전 : Ver 1.0.3 베타 (build 29241)
용량 : 6.61MB
최근 업데이트 : 2010.04.27


초코플레이어 프로그램 설치









초코플레이어 VS 곰플레이어


좌) 초코플레이어      우) 곰플레이어



실행시 광고 노출


지금 보시는 화면은, 초코플레이어와 곰플레이어입니다. 초코플레이어는 신생프로그램이라 아직 광고는 붙지 않았습니다만, 곰플레이어의 경우 오랫동안 유저들의 사랑을 받아오고 유명해진 플레이어 답게, 광고가 세개나 붙어있습니다. 무겁다고 느껴지면서 공짜로 쓰기는 하지만, 같은 조건이라면 없는 편이 낫겠죠?

있다고 하더라도 텍스트 광고식으로 간단하게 처리했으면 합니다. 아니면 새로운 광고방식을 찾아야 할텐데 지금은 곰플레이어는 보기가 안좋은 것 같습니다.


 






영상캡쳐 방법 비교


그럼 자체 캡쳐를 비교해보겠습니다.
초코플레이어는 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캡쳐 > 현재 화면 캡쳐 버튼이 있고,
곰플레이어는 영상 > 고급화면 캡쳐 현재 화면 저장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일반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람을 기준으로 캡쳐라는 단과 영상이라는 단어는 직접적으로 인지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둘다 2뎁스에 위치하고는 있지만 속해있는 단락이 5개나 되고있고, 딱 보자마자 복잡하다고 생각이 바로 들었습니다.


초코플레이어



초코플레이어는 두가지 방법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우선 상) 메뉴 자막 > 기본 , 0.5초 빠르게 등을 설정할 수있고, 플레이어 볼륨조절 옆 최우측에 자막 버튼을 누르면 쉽게 조절 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 공통으로  기본 / 0.5초 빠르게 > 0.5초 느리게 < 저장 Alt+S 의 단축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곰플레이어


곰플레이어는 단축키와 메뉴에서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단축키로 사용을 할 수 있지만, 누구나 사용하기에는 초코플레이어의 직관적인 설정 방법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초코플레이어와 곰플레이어에서 이동시 나타나는 잔상 비교



동영상 촬영




보시는 것과 같이 초코플레이어는 영상이 그대로 따라오는 반면,
곰플레이어는 영상이 뒤늦게 따라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초코플레이어와 곰플레이어의 화면 색상 비교


화면 색상 비교




초코플레이어와 곰플레이어의 기본설정에서 똑같은 영상을 불러왔을때 보여지는 색감입니다. 다소 곰플레이어가 붉은 느낌이 강합니다. 반면 초코플레이어는 원래의 색상에 가까운 색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세부 설정을 통해 명도/대비 등을 설정 할 수 는 있겠지만 누가 그렇게까지 하면서 보려고 하겠습니까, 그냥 보겠죠 :D

그렇게 생각했을때 초코플레이어에 한표를 주고싶습니다.





초코플레이어 키보드 단축키


자세한 단축키 정보 > http://www.chocoplayer.com/guide_info_02.php





저는 대표적인 플레이어 곰플레이어와 초코플레이어를 비교해봤습니다.
KMP플레이어도 있지만, 설치해보려니 에러가나고 더이상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는 것 같아서
두가지 플레이어만 비교했습니다.



초코플레이어 사용후기

초코플레이어는 간편한 UI로 가볍고, 광고가 붙어있지 않아서 깔끔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상단의 이미지는 초코플레이어의 고급설정 화면입니다. 배경이 어둡고 텍스트가 밝기 때문에 가독성이나 주목도가 좋습니다. 곰플레이어는  깔끔하기는 하지만 일반적인 윈도우 창이라서 느낌은 한결 어두운편인 초코플레이어가 보기에는 편한 것 같습니다.

내장코덱만으로 대부분의 동영상을 재생을 재생할 수있어 불필요한 외부 통합 코덱을 별도로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초코플레이어에 강점입니다.

다른 기능들은 대부분 동일하기때문에 크게 비교할 요소는 많지 않지만, 위에 언급한 화면을 이동할때 잔상도 나타나지 않고 바로 캡쳐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두 플레이어를 비교하지 않으면 잘 모를 것 같은 색감도 다르다는 사실을 이번 기회에 알게 되었습니다. 이왕이면~ 초코플레이어가 낫지 않을까 싶네요.



고화질 영상재생기 초코플레이어 한번 설치해서 사용해보세요.
저는 이제 무거운 곰플레이어는 잠시 지워봐야겠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