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리뷰/프리뷰

[한국/자동차] 기아 KIA Motors - 쏘울 Soul 리뷰


안녕하세요. 행복을 전하는 순대입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중 " 왜 ... 때 늦은 쏘울 포스트잉이지?" 라고 할지도 모릅니다. 자동차에도 관심이 많기에 첫 자동차 리뷰는 어떤 글로 쓸까! 하는데 딱 떠오르는 것이 쏘울 Soul 이었습니다. 쏘울은 첫 시장에 출시 될 당시 이슈를 끌면서 해외 디자인 어워드에서 상을 받으며, 대중들에게도 사랑받는 자동차가 되었습니다.

지금은 기아자동차에서 소울 스마트를 출시하였습니다. 저희 어머니께서도 자동차는 잘 몰라도 어떤차가 제일 마음에 들어?라고 물어보면 항상 " 그거 있자나 .... 쏘울! " 하시며 말씀하십니다. 어른들에게도 이쁨받는 쏘울에 대해 하나 둘씩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차종과 차에 대해서 올리겠습니다.



쏘울의 대표적인 차량은 사진 순서대로 디젤 1.6 4U COSMO , 가솔린 1.6 4U COSMO , 가솔린 2.0 4U 입니다. 요약된 자료는 네이버 오토DB에서 가져왔습니다. 보시는대로 준중형차인데요. 배기량이 1600이 못되는 1582 cc이네요. 출시는 2009년도에 했고, 2010년 쏘울 Smart가 출시 되었습니다. 쏘울의 디자인은 일본 자동차 닛산 큐브의 디자인과 흡사한 직사각형의 박스형태 입니다.



VS



닛산 큐브의 디자인도 많이 바뀌었네요. 예전보다 더 라운드진 디자인이 많이 들어간 것 같습니다. 특히 뒷면이 인상적이네요. 차량의 길이를 보면 소울이 더 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으로 보면 좀더 날렵한 것이 쏘울 이겠네요. 박스형태라고는 했지만 쏘울은 날렵하고 스포티한 것을 강조해서 그런지 큐브보다는 귀여운 느낌은 적은 것 같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함께 보시죠~!


쏘울의 외형 사진입니다.




닛산 큐브 사진입니다.


역시 일본의 차 느낌이 강한 디자인 입니다. 뭔가 예전의 디자인보다 더 다부진 느낌이 드는건 왜일까요? 외부에서 보여지는 느낌은 쏘울은 각이져서 딱딱한 느낌이 들고 날렵해 보입니다. 닛산 큐브는 동그랗고 곡선으로 이루어진 디자인을해서 여성들에게 더 어필 할 디자인 같습니다. 하지만 왠지 모르게 좀 없어 보인다고 할까요. 이국적인 느낌은 강한데 둔한 느낌이 드네요.


클러스터

수납공간

선글라스 수납공간

쏘울 라이팅 스피커

MP3 CDP + AUX + USB단자


쏘울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요소로는 첫번째로 라디에이터그릴일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내부의 LED 라이팅 스피커와 가장 한국 자동차에게 부족했던 바퀴 휠 입니다. 이 부분은 정말 너무 잘한 부분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물론 각 나라마다 자동차의 휠 디자인은 그 자동차의 가장 질리지 않는 기본 적인 디자인을 선택 했을 텐데요, 지나가는 쏘울의 바퀴를 보면 미소가 저절로 지어지니 앞으로도 이쁜 휠 디자인이 장착된 차동차를 많이 만들어주세요~! 모닝도 보니까 2010년형은 쏘울과 같은 휠을 쓰더라구요.



쏘울 하면 또 빠질 수 없는게 모가 있을까요? 바로 데칼 디자인입니다. 쏘울을 2008년 처음 접했을 당시 쏘울의 디자인에 커스텀할 수 있는 요소들이 있어서 소비자가 원하는데로 기능 옵션이 아닌 디자인 옵션으로 시트와 차량의 데칼등을 출시때부터 만나 볼 수 있게 하였습니다. 나만의 맞춤형 디자인 쏘울은 그렇게 개성강한 한국 소비자들에게 다가 왔습니다.




쏘울은 겉만 보고 와! 하지만 아마 실용성을 강조한 디자인을 알게되면 와! 와! 와! 하면서 더욱 쏘울의 매력에 이끌려 몰아보고 싶은 충동을 느낄 것 같습니다. :D 소울 스마트 갖고싶네요~ T^T 쥘쥘...




Sdayz Car Rivew ::  VIEW ON을 누르면 보다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