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log/IT/모바일/통신

새단장한 행정안전부의 OK주민서비스 대한민국 대표 서비스 포털 ! 모든걸 多 담았다는데, 어디 한번 알아볼까요?


불과 몇년전까지만해도 번거롭게 동사무소와 각 행정기관을 방문하여 발급했던 서비스들이 대한민국의 IT기술을 바탕으로 많은 전산화 과정을 통해 우리의 생활이 윤택해지고, 편리해졌습니다. 그러한 결과 국가행정서비스를 받을때 다른 나라에비해 많은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행대한민국정부 행정안전부에서는 대표서비스로 OK주민서비스를 1월15일에 발표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많은 혜택을 주고 있으며, 가계부담이 많이되는 사교육비절감을 위한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서비스, 교육비의 부담을 해소해 줄 영,유아 보육료 지원 서비스, 우이 아이 건강을 책임지는 영,유아 건강검진사업 서비스, 출산 후 재계약 100% 임신, 출산 후 재고용 시 지원금 서비스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OK주민서비스란?

OK주민서비스 포털은 취약계층 요금감면서비스, 미취업자 구직서비스, 근로자 복지서비스, 보육시설 예약서비스, 지역생활서비스, 나눔마당 등 민관협력을 통해 주민생활과 밀접한 서비스를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조회하고 신청할 수 있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서비스 포털사이트다.



대표메뉴

  • 주민서비스 : 내게 꼭 필요한 서비스 안내와 서비스를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 나눔마당 : 자원봉사서비스를 신청/요청 할 수 있으며 기관단체나 주민간에 물품제공을 통해 후원할 수 있습니다.
  • 참여마당 : 국민제안이나 사이버 토론, 설문 조사와 온라인 투표 등을 통해 정부와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 정보마당 : 정부 각 부처의 소식이나 문화/축제/교육정보 등 지역생활정보를 폭넓게 얻을 수 있습니다

  •  

    추천/인기/신규 서비스


    1 이동통신 요금할인 (기초생활수급자)
        기초생활수급자의 생활안정을 위하여 이동통신요금을 감면해 주는 정책서비스입니다.

    2 전기요금 복지할인 (기초생활수급자)
        기초생활수급자의 생활안정을 위하여 전기요금을 할인해주는 서비스입니다.

    3 TV 수신료 감면 (기초생활수급자)
        국민 기초생활수급자의 생활안정을 위하여 TV수신료를 감면해 주는 정책 서비스입니다.

    4 유선전화 감면 서비스 (기초생활수급자)
        기초생활수급자의 생활안정을 위하여 전기요금을 할인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사이트

    OK 주민서비스 URL: http://www.oklife.go.kr/



    만화로 알아보는 주민서비스

    ↑ OK 주민서비스에서 만화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한 카툰의 일부분입니다.

    다른 서비스에 대해 보시려면  <이곳> << 으로 오세요.


     
    내게 맞는 서비스 알아보기

    "내가 받을 수 있는 서비스는 뭐가 있을까?“
    개인의 정보를 입력하여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한 조회를 할 수 있는 기능으로, 현재 기초생활보장급여 등 79종(법정급여 15종,기본안내 29종, 욕구별 안내 35종)에 대해 시뮬레이션이 가능합니다.




    OK주민서비스 포털은 생활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 모르면 안되겠죠?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한 발걸음

    국민을 위한 서비스, 하지만 국민들은 잘 모른다면? 이건 이 사업에 들어간 국민의 세금과 작업하신 모든 분들에 대한 노력을 무시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우리나라의 은행 전산시스템을 비롯한 여러 행정서비스들을 벤치마킹하러 오는 외국 공무원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도 바쁘게 오고가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는 모르지만 외국에선 이렇게 잘 알고 있는데, 많은 홍보를 통해서 많이 알려주는 것도 우리의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른들의 경우는 컴퓨터와 거리가 멀어서 이용에는 한계가 있을지 모르지만, 앞으로 발전이 되면서 터치모니터등 타블렛 PC등을 통해 소프트웨어로 익숙한 ATM기기처럼 이용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우기 많이 도와줘야 더욱더 좋은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겠죠?

    다이나믹 코리아!를 외치던 대한민국! 앞으로도 더 편한 세상을 위해 많이 노력해주세요!





     EVENT
    현재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고 있습니다.
    한번 참여하셔서 다양한 경품을 받아보세요!





    Sdayz Life Review :: View On을 눌르셔서 더 많은 분들이 이서비스에 대해 볼 수 있도록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