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자동차 소식

2만km 주행에 만원! 국산 전기자동차 오로라(Aurora) 4월양산!

(주)에이디모터스에서는 4월 전기자동차 오로라(Aurora)를 양산한다고 밝혔습니다. 우리가 많이 알고있던 일본에 수출되고 있는 이존(e-ZONE)하고는 다른 전기자동차 입니다. 처음 소식을 접했을때 이존이라는 차량이 국내 전시에서 많이 볼 수 있었기에 출시가 드디어 한국에도 되는구나 했는데, 전혀 다른 디자인의 차량입니다. 첫인상만을 두고 이존하고 비교해 보았을때, 좀더 귀엽고 왠지 외제차스러우면서 꼬마자동차 붕붕 같은 느낌이 드네요.


        ↑ 전기자동차 오로라의 여러가지 색상 (사진= 산업뉴스)


한번 충전으로 120km주행, 연료비는 2만km에 1만원, 가격은 확실치 않지만 약1500만~2000만원대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 전기차가 도로주행을 할수있는 시기가 내달 30일로 임박한 가운데, 4월이면 양산이 된다니 여름에 씽씽 달리는 오로라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대자동차 출신의 연구진을 중심으로, 순수자체기술을 개발한 차량입니다. 오로라(Aurora)는 국내에서 출시된 모델중 최고 경량모델이며, 배터리를 제외한 무게는 560㎏, 배터리를 포함한 중량은 690㎏입니다. 충전은 차량자체에 가정용 220V 전원이 탑재되어있어 어디에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한달 20일 운행 기준으로 약 월1만원의 운용비용! 매력적이지 않습니까?

                       오로라의 주행 이미지사진   (사진=환경일보)

장착되는 리튬이온 배터리 사양에 따라 한번 충전으로 갈 수 있는 거리는 70~120km라고 회사 측은 밝혔습니다. 향후 인프라 구축이 완료되었을때는 급속충전기를 통해 빠르게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처럼 개발이 한창되는 과도기 시기에는 적당하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요소가 차량에 기본이 되는 속도 입니다. 오로라는 최고속도 60km/h로 일반 근거리용으로 적합합니다. 출퇴근용으로 사용해도 괜찮은데, 주차난때문에 이도 그렇게 많이 사용되지 못할 것 같습니다. 기존 차량이 떡하니 버티고 있으니 말이예요.


귀엽고 깜찍한 순수 국내길술로 만들어진 전기자동차!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Sdayz Car News :: View On을 누르면 보다 많은 분들 보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