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log/IT/모바일/통신

삼성 프린터로의 귀환(복합기) SCX-1460

삼성 프린터로의 귀환


사용자 삽입 이미지

SCX-1460



중학교 1학년 처음 컴퓨터를 구입했을때(이전에 물려받은 286컴퓨터가 있었습니다 with 도트프린터) 삼성 잉크젯 프린터를 사용 후 2번째 컴퓨터를 조립으로 맞추고 난후 구입한 HP Photosmart  7260의 통합기어가 고장나 수리비가 무려 70,000원이 나왔습니다. 약 1년반 사용한것 같습니다.
군대간 것을 빼면 몇번 사용 안했는데 금새 고장났습니다. T^T 쥬륵...

그.. 바람불던 추운날 들고 갔는데, 안타까운 사망소식을... 앉고 돌아 왔습니다, A/S센터에서는 DP되었던 제품을 싸게 해주겠다고 했지만, 알아보고 와야 할 것 같아서 다시 집으로 왔습니다.

그리고. . . . 오늘 !

SCX-1460 기종인 삼성 잉크젯 복합기를 구입했습니다. 이마트에 갈일이 있었고, 마침 필요하던 차에 둘러보러 갔는데, HP 데스크젯 프린터를 생각하고 갔더니 단순 프린터는 엡손만 있고 나머지 모두 복합기여서 그들중 고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중 복합기중 가격이 같은 삼성 제품과 HP 제품중 무엇이 나을지 고민에 빠졌습니다. (원래 생각했던것은 HP모델)

삼성 제품은 레드닷상을 받은만큼 디자인이 좋았고, 스펙상 분당 출력속도가 HP 제품보다 빨랐습니다.구입 가격은 79,000원 입니다. 물론 온라인 쇼핑몰이 더 저렴 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쇼핑몰 마다 다름) 그런 제품은 배송도중 문제가 많이 발생하기도하고, 오는데 기간도 있고해서 바로 구입을 했습니다.



프린터 성능 ( 테스트 )
용지 : Double A (원산지/태국)
인쇄페이지 : 상하가 꽉찬 여백 최소의 교양과목 Excel 파일 1page
인쇄품질 : 고속/보통
색상 : 흑백 / 부분 컬러
속도 : 1분 13.16초
출력품질 : ★★★★☆
소음 : ★★★☆☆
진동 : ★★★☆☆

테스트할것을 찾다가 엑셀파일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소음은 일반 프린터랑 비슷했습니다. 진동이 조금 있었는데, 크게 문제될 것은 아니라고 생각되며, 용지에따라 품질도 어느정도 영향을 받지만 만족할 만한 수준 이었습니다. 고속/보통으로 했을때 속도고 세로로 꽉찬 문서라 속도가 다소 늦게 나왔다고 생각 할 수 도있습니다. 보통의 문서는 1분안에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캔 성능
해상도 :
2488px * 3509px / 300dpi기준
미리보기 속도 : 28.90초 (버튼 누름과 동시속도)
                        24.16초 (Blue Light 움직이는 동시 속도)
이미지스캔 속도 : 31.35초 (A4 전체 기준)
속도 : ★★★☆☆
품질 : ★★★☆☆
소음 : ★★★★★
스캔 부분 Crop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정없이 Crop 한 파일


스캔결과 밝게 나오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일반스캐너가 없어서 비교는 불가;;) 그러나 보정으로 충분히 커버가 되기에 크게 문제 될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것은 속도도 복합기치고는 좋은 것 같고, 가장 중요한 소음이 없습니다.
모두가 잠잘때 하더라도 너무나 조용한 소음을 자랑합니다. 이점이 가장 마음에 드네요.

군에 있을때 HP스캐너(필름/슬라이드 스캔가능)을 사용했는데 성능은 좋지만, 소음이 무척 컸기에 약간 스캐너에 대한 안좋은 이미지가 있었습니다.

이 제품은 보통 스캐너처럼 해상도도 크고, 평상시에 300dpi나 200dpi 정도로 사용하고, 테스트문서는 출력에 이용되었던 A4사이즈 전체로 했기에 속도가 약간 느렸다고 생각할 수 도 있겠지만, 부분 스캔을 하게되면 보다 빠른 속도로 저장 될 것입니다.



총평 ( 3.9점 / 5점만점)
디자인에 감동하고, Blue Light에 감동하고, 성능에 감동하고, 굿디자인상을 받을 만한 제품입니다. 가격도 오프라인에서 사더라도 부담없는 가격이었고, 무게도 크게 무겁다고 느끼지 않을 정도의 무게 입니다. 그리고 판매하시는 분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삼성이 HP에서 OEM을 맡겨서 제작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더 안심되었고, 삼성과 HP의 결합이 잘 맞아떨어지는 것 같았습니다. 잉크와 같은 소모품의 비용이 걱정이되서 캐논,엡손 제품을 고려했지만, 선입견 때문인지 구입하지는 않았습니다.

아직 많이 써보진 않았지만, 테스트한 결과는 전체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구입을 고려중이시라면, 추천해 드립니다. 이후 문제가 생기거나 무언가 걸리는 부분이 생기면 추가로 글을 쓰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