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log/IT/모바일/통신

[태블릿] 태클라스트 X98 PRO+ 개봉기 (용량 64기가/램4G/체리트레일/듀얼OS/듀얼부팅)

태클라스트 X98 PRO+ 개봉기

제품 상세 페이지 바로가기

 

 

 

* 구성품 *

 

 

그동안 태블릿을 구입하고 싶었지만 특별히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기에 보기만 했었습니다.

그전에 넷북도 있었고, 5.5인치큰화면의 폰도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태클라스트 제품을 보게 되었고 처음엔 지나쳤는데,

마침 태클라스트 코리아라는 곳이 생기면서 한국전용으로 방열 작업과 한국판 OS설치 등 확연히 차이가나는 제품을

출시한다는 소식을 들었고, 그때 부터 용도를 강제로 생각하면서 사야할 이유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엔 7.9인치 즘 7~8인치를 고려하였지만, 아무래도 스펙상 X98pro+를 놓치긴 싫더라구요.

발열도 잡고 체리트레일에 4Gb메모리에 64GB라는 많은 용량을 탑재했기에 예약 판매가 되기만을 기다려왔습니다.

1차 오픈은 사실 500명까지만 하는 것 이었는데, 판매측 실수로 추가 500대가 생기면서 그 기회로 잡게되어 이렇게 제옆에 있네요.


간단히 느낀 점들을 소개하겠습니다.


 

 

 

1. 화면

첫번째로 넓고 색상이나 액정 자체에 거부감이 없습니다. 비율도 태블릿에 최적화 되어있고, 영화나 문서 기타 작업시 부족합이 없습니다.

사진엔 잘 안보이지만 어느정도 빛샘이 테부리에 조금씩 보이네요.

구동할대만 보이고 나머진 잘 못느끼겠습니다.

 

 


2. 발열

그렇게 지금까지 많이 사용하진 않았습니다만, 업데이트 하면서 상당한 시간 3시간 이상을 동작했는데, 느낌은 따뜻하다~~ 정도였어요. 이정도 발열이면 정말 훌륭합니다.

 




 

 

3. 외관/마감

처음에 스퀘어인 7.9인치가 메탈바디로 눈에 띄게 이미지가 보여서 이건 플라스틱인가 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받아보니 메탈바디였네요. 여기에서 별생각 없었는데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다른곳은 뭐 특별한 것은 없지만 버튼쪽이 살짝 뜬거 같은데 눌러주니 또 살짝 붙는 느낌?ㅋㅋㅋ

괜찮은정도네요.


 

 



4. 무게

무게는 정말 묵직하다 였습니다.

아무래도 메탈이라 그런것이라 크게 지장은 없습니다.


 

 

 

 

 

 

5. 키보드케이스 / 추가 사은품 서클케이스

우선 예약판매로 기본적으로 받은 키보드 케이스는 키감은 나쁘지않았고 자석도 뭐 적당히 딱 붙어서 좋았습니다. 다만 얇아서 그런가 살짝 휘어있네요. ㅎㅎㅎ

 

그리고 연장된 배송일로 서클케이스를 받았습니다. 살까 말까 고민하다가 안했거든요.

그런데 떡하니~~ 이게 왠떡입니까 ㅎㅎㅎ 그렇게 급한게 아니라 기분 좋게 받았고,

지금도 장착해놓고있는데 키보드 케이스보다 이쁘고 가벼워서 좋네요.

 

아참, 키보드 케이스는 탈부착할때 정말 힘드네요; 손톱이 들릴정도; 지금은 노하우가 생겼지만요.

힘들었네요 ㅠㅠ

 

그리고 키보드 페어링시 숨은 버튼을 모르고 페어링코드가 사라져서 놀랬는데 다행이 찾아서 잘 연결했습니다. 마우스도 연결하니 정말 넷북이네요! 안드로이드시 따로 잡아줘야되서 애는 특별히 주변기기 사용을 안하는 쪽으로 할려고 합니다.

 

 

 

 

 

6. 구동 속도

안드로이드 / 윈도우 전환시나 부팅시 일반적인 휴대폰 부팅이라 다를 것이 없어서 크게 문제 되지 않습니다. 좋아요~

 

 

 


 

7. 주변 버튼/단자

충전단자는 튼튼해서 좋고, 외장메모리도 문제없구요. FAT32로하니 윈도우/안드로이드 다 인식 잘합니다.  볼륨이나 전원버튼도 문제이 잘 되는데 가끔 전원버튼을 오래눌러도 부팅이 안되서 여러번 하다보니 차츰 빨리 되는듯한데 무슨 문제인지 ㅠ ㅎㅎㅎ앞으로 문제없길 바래야 할 것 같아요.





저렴한 가격에 좋은 사은품들까지! 아주 즐거운 모바일 생활이 될 것 같습니다.

태클라스트 코리아에서 많은 사후 지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