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리뷰/프리뷰

세계최초 야마하 신차발표회 슈퍼 테네레 XT1200Z [레이싱모델 박시현,황혜리]



야마하 모터사이클의 공식수입원 한국모터트레이딩(대표 김희철)은 세계최초로 "슈퍼 테레네(XT1200Z)" 총 4종의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그중 3대의 모델을 본사 내부에서 발표회를 갖으며 레뷰회원 15명의 프론티어와 기자분들과 함께 15일 12시 봉천동 본사사옥에서 선보였습니다.

위 사진에 있는 대표 기종은 은색 모델과 파란색 모델을 출시하였는데, 야마하만의 최첨단 기술로 태어나 라이더들의 가슴을 뛰게하는데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슈퍼테레네'는 세계에서 가장 가혹한 랠리의 하나인 「디카르랠리」를 1980~90년대 유럽 시장에서 지지를 얻고 있는 "Tenere" 스피릿을 계승해 장거리 투어러 성능으로 부터 비포장로까지 주행성과 코너링 성능을 높였고 신개발의 병렬 2기통 1,200 cc엔진로 재탄생 되었습니다.

그외 FI(fuel Injection), YCC-T(Yamaha Chip Controlled Throttle), <YAMAHA D-MODE>,트랙션 컨트롤,연동제어를 기본 사양으로 적용시켰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참조)

또, 장거리 여행을 위해 이번출시되는 ‘슈퍼 테네레’ First Edition의 가격 2,580만원으로 유럽사양과 동일하게 사이드백(받침대 포함), 엔진보호대, 전조등 보호대가 기본으로 장착되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편의 장치과 최첨단 기술의 '슈퍼 테레네'를 공개한 15일 12시의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여러분들에게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트에는 [야마하 슈퍼 테레네 신기술] [ 수퍼 테레네 시동음 ] [레이싱 모델 박시현, 황혜리 사진] [발표회 현장사진] 등이 있습니다.

현장 영상도 함께 보세요!


야마하 슈퍼 테레네의 신기술

1. 신개발 1200CC  병렬 2기통 엔진
1200 cc의 수랭 4행정 병렬 2기통 트윈 플러그 2축 1차 밸런스 270도 크랭크 엔진을 채택하였다. 실린더를 앞쪽으로 26도 기울게 설계하여 뛰어난 흡기 효율을 확보, 상부에 에어 클리너를 배치하였다. 코너링을 높이기 위해 축간 거리를 짧게 적용하고, 우측 사진에 보는 것처럼 뛰어난 냉각성능과 무게 집중화를 고려해 좌측 옆면에 라디에이터를 설치하였다.




2. 트랙션 컨트시스탬과 YCC-T탑재
뛰어난 스로틀 응답성과 환경성능에 공헌하는 FI(Fuel Injection)을 채택하고 공기흡입량을 제어하는 YCC-T(Yamaha Chip Controlled Throttle)탑재 하였고, 트랙션 컨트롤 기능 또한 포함 시켰다.
트랙션 컨트롤은 MotoGP 머신 개발로부터 피드백한 기술로, 전/후륜의 차속센서로부터 후륜 공전 상태를 감지해 ECU에 입력, ECU는 각각의 입력 신호를 연산, 통합제어하여 후륜 구동력을 최적화해 노면 마찰 계수의 낮은 곳에서의 가속시의 휠 스핀을 저감해, 뛰어난 조정 안전성을 조종성에 향상 하였다.




3. ABS 및 Unified Brake System(전후 연동 브레이크 시스템)
투어링 성능을 지원하기 위해서, 리니어 제어의 ABS와 Unified Brake System를 채용했다. Unified Brake System란, 전륜 브레이크 레버의 조작과 동시에 후륜 브레이크의 작동하는 시스템으로 전륜 브레이크를 조작하면, (1) 레버조작력(유압), (2)차속, (3) 적재 상황이나 적재 하중, 등을 ABS ECU가 연산하여 후륜 브레이크를 작동시키는 시스템으로써, 뛰어난 제동성능과 조정안전성을 발휘하며, 후륜 브레이크가 전륜 브레이크보다 먼저 조작되었을 경우는, Unified Brake System 제어는 작동이 취소 되어 Unified Brake System은 작동하지 않게 된다.




야마하 슈퍼 테레네의 신차 발표회 장소 본사 사옥

야마하 코리아 본사의 외부 및 내부의 사진입니다. 
야마하 관련 제품과 모터사이클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음악 악기 회사에서 시작한 야마하, 신문에서도 가끔 아이들을 가르치는 야마하 스쿨?같은 광고를 본적이있는데 정말 연관 없을듯한 모터사이클과 음악은 색다른 조합입니다.

여기서 야마하의 창의성을 볼 수 있는 것 같네요. 매장에 온갖 물품이 즐비했습니다. 곰인형상품에서 모자, 아웃도어 등등~ @_@ 너무 많았어요~!


야마하 슈퍼 테레네의 신차 발표회


발표회가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좌측에 있는 스크린을 통해 야마하의 파워풀한 영상을 관람하였습니다.





감상하시죠!
(영상 정지는 화면에 마우스를 가져가서 || 버튼 누르세요)

슈퍼 테레네 입니다.









세계최초로 공개되는 수퍼테레네의 기분좋은 소식을 알려주는
야마하코리아 대표님의 말씀을 들었습니다.





발표회를 진행하시는 사회자분입니다.





세계최초로 공개되는 '수퍼 테네레'가 은색 천으로 가려져있어서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김희철 대표님과 레이싱모델분에 의해
공개된 '슈퍼 테레네' 입니다










드디어 공개된 모터사이클 옆에 포즈를 취하기전 환하게 웃어주시는 황혜리 모델입니다.






카리스마 넘치는 박시현 모델과 함께 대표님이 포즈를 취하셨습니다.





바로 옆에는 황혜리 모델이 있었습니다.





레이싱모델과 함께한 발표회 현장


모터쇼는 특별히 가본적이 과제할때 빼고는 없어서
두분다 처음뵈었는데, 카리스마있고 키도 크셨습니다.

한분은 카리스마있고, 한분은 귀여운 매력이 있는 것 같네요~
유명하신 분들이죠?







이번에는 두 모델분만 촬영하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머리길이가 상당히 길고 두분이 풍기는 스타일도 상반되는 모습이었습니다.






바로옆 XT660X에서 자리를 잡은 대표님과 황혜리 모델!




모델 각자의 포스가 느껴지는 발표회현장!



눈웃음을 날려주시네요~





많은 카메라가 있었는데, 제 카메라도 봐주셨어요~!





수퍼 테레네 1호차의 주인이 공개되다 (정수호 대표님)



그리고 이어진 '슈퍼 테레네 1호차' 를 타게되신 사람과집 대표 : 정수호 대표님의 인터뷰와 사진촬영시간이 주어졌습니다. 처음으로 타게되셔서 정말 기분 좋으실 것 같습니다.



야마하 레이싱모델 박시현, 황혜리 모델 포즈



모터사이클을 발표한후 이후 시간에
기자분들의 요청으로 두분만 별도로 촬영하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두분다 타서 찍어보자는 이야기를 하셨는데,
흥쾌히 '수퍼 테레네'에 올라타 밝은 모습으로 포즈를 취해주셨습니다.

기자분들하고 꽤 친분이 있으신듯 한 말장난도 하셔서 분위기는 매우 좋았습니다.





나름 분위기나게 기자분들 사이에서 촬칵!





앗 ! 여기를 봐주시는~!!





박시현 모델은 왠지 정말 달리는 듯~하네요.





이번엔 카리스마와 온화한 표정이 섞인 모습으로 정면샷!






그리고 이어진 단독 포토타임~!
두분 모두 정말 수고하셨어요~!



공식 촬영이 끝나고 관계자분과 이야기 하실때
촬영했는데 그냥 찍어도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야마하 수퍼 테레네 전시 사진










섹시한 바디라인을 연상시키는 XT660X



날렵하게 파인 디자인에 날카로운 방향지시등의 모양이 매우 날카롭습니다.
옆에 지니갈때 조심해야겠네요 :D






야마하 신제품에는 엉덩이 아래면에는 커버로 닫혀있 모습의 디테일한 면을 볼 수 있습니다.



야마하 수퍼테레네 시동음 시연


수퍼 테레네 시동음




행사장 지하에 내려가 진행요원분에게 부탁해서
시동음을 촬영하였습니다. 깔끔하고 우렁찬 소리가 매력적이었습니다.












야마하 본사 매장 아래에는 서비스센터가 자리하고 있는데,
입고된 야마하 모터사이클과 이번에 출시된 수퍼 테레네가 있었습니다.
터미네이터가 타고 다닐법한 날렵한 모습 +ㅁ+

블루모델 옆에 실버모델을 볼 수 있었습니다!



Press Room 사진






촬영 및 발표회가 모두 끝나고 기자분들과 함께
야마하 코리아에서 준비한 출장뷔폐를 먹었습니다.


잘먹고 잘 보고 왔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