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log/디자인

Sdayz 로고를 소개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작기간 : 2005/10/23 SUN ~ 2006/6/22 THU (1차시안)
                2006/6/22 THU ~ 2006/10/05 THU (2차시안)
                2006/10/05 THU ~ 2007/10/23 TUE (3차시안/확정)
의미 :  영문표기시 Ahn Dae Yong의 이니셜로 만들 수 있는 단어, day와 1998년부터 사용해
           온 Soondae4u의 이니셜, sd를 조합해서 나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것으로 디자이너
           로서 갖추어야할 창의성과 다양성 그리고 비상하는 독수리를 의미를 갖고있다.
           또한, Special day, Sensation day 처럼 특별하고, 디자인으로 센세이션을 이르킨다는
           의미를 갖고있습니다.
모티브 : 1. 산업디자인의 기본인 육면체
             2. 자유롭게 생각 할 수 있는 날개를 상징할 무엇(맹금류과)
             3. 입체느낌이나는 기하학적인 모양
             4. 길이,넓이를 달리하여 다양성을 부여하며, 창의성을 나타냄
             5. 좋아하는 숫자 3을 표현 ( 3의 어원은 Trans로 ~ 뛰어 넘는다의 어원을 갖음)
             6. 위에 모든것을 표현하면서 복잡하지 않는 형상
             7. Passion(열정)을 나타낼 수 있는 색상 붉은색 사용

──────────────────────────────────────────────

Story
Sdayz(에스데이즈)라는 이름과 로고가 만들어지기까지는 2년이라는 기간이 걸렸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이름이 있었는데 visualsay(비주얼세이)를 만들 당시(고등학교) 전공이 그래픽이었기에 군대가기전까지 약 1년~2년정도 사용했었습니다. 이후 군복무를 하면서 비주얼세이보다 나를 표현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며, 앞서 첫 포스팅에서도 썼듯이 이름의 이니셜을 조합해서 만든 DAY라는 단어를 만들고, 모티브를 약 7가지를 정한후 스케치를 시작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하는 형태가 나올때까지 다시 수정하며, 계속해서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나갔습니다. 삼각형을 토대로 날개를 형상화해보고 간단한 도형을 갖고 여러차례 스케치했습니다. 위 스케치는 그 일부분들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른 모티브를 제외하고 그중 육면체,날개,맹금류를 염두해두고 스케치를 했고, 현재와 비슷한 형태가 나왔습니다. 이름역시 Fly day 라는 이름으로 진행하면서 여러가지 의미를 부여했는데, 단어 두개가 섞이고 전체적으로 디자인을 해보니 왠지 마음에 들지 않아 2차시안에는 이름을 day로만해서 진행했던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그림 우측 육면체 모서리가 Sdayz의 심볼의 전체적인 모티브가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좌측로고는 일반 A4에 출력한것을 스캔한것이고, 우측은 전용포토지에 출력해본 것 입니다.
심볼이 날카롭기때문에 비슷하게 가려고 2차시안때 폰트스타일을 세리프체를 사용했었습니다.

지금의 폰트는 보다 심볼과 잘어울려지고 폰트 자체만으로도 스타일이 나올 수 있도록 하기위해 사용 였습니다. 자신을 나타내는 로고가 있으신분들은 트랙백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