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리뷰/프리뷰

2010 Honda Accord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의 즐거움


혼다 코리아 Best 컨텐츠 스크랩 이벤트를 하시려면, 아래 글을 그대로 복사하시거나( 플래시제외 됨),
네이버 블로그 사용자 이시면, http://blog.naver.com/soondae4u/80105651721 이 글을 통해 바로 스크랩 하시면 됩니다. 좋은 결과 있길 빌겠습니다!

스크랩 이벤트 페이지 : http://www.hondakorea.co.kr/html/automobile/board/board_eventview.jsp?bdSeq=2942&biSeq=33


우리나라에 87년 1월 수입차시장이 개방된지 올해로  23년째를 맞고 있습니다. 99년 수입선다변화 완전해제로 일본차까지 직접 진출한 지금 각국의 해외차들의 진출로 수입장벽이란 역사속의 일로 들어갔습니다. 그전에는 일본차는 들어올 수 없어 미국에서 생상된 차량만 가능했다고 합니다. 미국에서 생산된 어코드는 1976년 미국에 첫 등장하여 폭팔적인 반응을 이끌어냈고, 1980년대부터 2세대 어코드가 생산되에서 미국 현지공장에서 조립된 일본 최초의 일본차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현재 8세대까지 나와있습니다)

이런 일본의 혼다어코드는 2008년 국내 수입차 판래량 부분에서도 당당히 1위를 하며 그 위상을 떨쳤습니다. 2010년 혼다에서는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표방하며 2010 뉴 어코드를 출시하였습니다.


↑ 89년 대림이 수입하여 판매한 혼다 어코드로 당시 미국에서 생산된 일본차만 수입이 허용되었다.


일본자동차는 국내에서 이제 많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국내 자동차들이 출시될때마다 일본의 차를 비교하며 서로 가격경쟁을 하던 기사를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수입차 구매시 여러분들은 어떠한 점을 고려하십니까? 예전에는 수입차를 구입한다고하면 우선 과소비를 연상케하고, 부정적인 시선을 바라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입차 구매시 어떤 점이 구매요소로 작용할까요?

어느 조사기관에서 설문한 것으로 사람들은 1위 우수한 성능, 2위품질과 디자인, 3위주위의 시선,대우(주로 백화점이나 호텔, 주차할때도 느끼겠죠?)

제가 수입차를 구매한다고 가정할때는,가격적인 면이 가장 크게 작용합니다. 수입차의 가격을 기준으로 같은 급의 차량을 1차로 비교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서비스센터의 인프라망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에 따라 몇만키로에 몇년을 무상점검을 하는지도 알아봐야하는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혼다 차량을 구매시 어떤 혜택이 있는지와 어코드의 기능과 특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수입차 구매시 고려사항은 무엇이 있을까요?

아래의 내용은 혼다자동차 혼다코리아에 게제되어있는 보증제도/서비스의 내용입니다.





혼다의 보증제도     ▶ 바로가기
혼다 코리아는 차량을 구입하신 고객님께 4년/100,000km를 보증하며, 구입 후 2년/40,000km까지 5회에 걸쳐 무상점검을 실시하여 고객님의 차량을 최적의 상태로 운행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국내차의 대표적인 브랜드 현대자동차의 보증기간과 비교해도 절대 뒤지지않고 오히려 더 긴 보증기간과 무상정검을 2년내 5회에 걸쳐 하고 있습니다. 




혼다의 서비스센터망     바로가기
혼다 코리아는 충분한 부품 재고와 2명의 기술자가 동시에 고객님의 차량의 점검을 실시함으로써 기다리게 하지 않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혼다 서비스 센터는 전국 7군대에 위치해 있으며, 서울에는 강남,서초,용산으로 세곳이 있고, 그외지역은 전시장과 함께 Q/S센터 및 정비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정밀한 수리는 서울과 부산 선터에서만 가능한 것 같습니다.

저는 서울에 살고 있으므로, 가까운 용산 혹은 강남에 있으니 크게 문제될 요소는 아닌 것 같습니다. 국내자동차 만큼은 아직 활성화 되지않아서 조금 구매목적에는 감점이 될만한 요소입니다.




무상정검 기본서비스 항목




무상정검 기본서비스 항목






 가격 및 제원


가격이 상당히 비싸네요. 물론 능력이 있는 분들은 가격이 중요한게 아니라 자신의 품위를 지키고 승차감이 좋아 즐거운 드라이빙을 할 수 있는 차량을 선택할 것입니다. 이렇게 수입차를 구매할때 개인적인 취향이 각각 틀리기에 디자인만을 보는 분들도 있을 것이고, 가격부터 보는 분들도 있을 것 입니다.


 혼다어코드 :: HONDA ACCORD 사진

이사진에 느끼는 분위기는 우측의 흰장갑을 낀사람이 보여주듯 품격이있고, 사회에 성공한 사람의 이미지를 무의식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30대 중후반의 분들이 타시면 어울릴 만한 디자인 같습니다.




옆모습은 라세티프리미어나 소나타 뭐 이전의 어코드의 디자인에서 볼 수 있는 느낌입니다.
이런 느낌을 바로 " 무난하다 " 라고 합니다. 이말은 좋기도하고 때로는 나쁘게 들릴 수도 있습니다.

어코드(Accord)라는 뜻은 "뛰어난 조화"라는 뜻을 갖고 있듯이,
사람과 자동차 그리고 주변과 얼마나 잘 조화롭게 어울리는지를 보여주는 혼다어코드의 모습니다.

 


혼다어코드는 역동적이고 즐거운 드라이빙을 한다라고 보여주듯 켱쾌한 움직입을 보여줍니다.



 


해안가를 달려서 도착한 멋진 주택,  차에 어울리는 사람을  왠지 혼다어코드가 지목한 느낌이네요.
자신의 품격을 높여줄 혼다어코드! 타고싶네요T^T


물위를 달리는 혼다어코드 왠지 트랜스포머로 변신할 기세!
디테일있는 혼다 어코드의 디자인입니다.



다음 자료는 혼다 코리아 사이트내에있는 플래시 자료들 입니다.
혼다 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hondakorea.co.kr

2010 New Accord 특징 (익스테리어,인테리어,안전성,퍼포먼스,VCM,겔러리)

익스테리어 *아래 멀티미디어는 Flash로 클릭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HID헤드램프는 샤프하고 간결하면서도 파워풀한 모습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야간에도 안전한 주행을 도와주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3.5L 기본) 고급차에서 볼 수 있는 아웃사이드 미러의 방향지시등 부분도 멋스럽습니다.

뒷면에서는 구매요소중에도 일부 골프를 치시는 분들에게 필요한 대용량 트렁크가 있고, 후면에서 측면으로 연장되어 보여지는 램프의 모습도 인상적입니다. 불특정 다수를 수용하려는 어코드의 정책상 적당한 수준의 과감함과 적당한 수준의 파격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인테리어 *아래 멀티미디어는 Flash로 클릭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실내는 정말 넓으면서도 군더더기 없는 모습입니다. 클러스터의 디자인도 보기 쉽게 표시되어 있으며, 스티어링 휠에는 오디오관련된 기능뿐만 아니라 정속주행 장치가 채택되어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제공합니다. 센터 디스플레이에는 오디오시스템과 에어컨디셔너의 작동상태를 운전자 눈높이에 배치하여 세심한 배려가 느껴집니다.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는 어코드만이 갖고있는 가장 큰 장점입니다. 큼직큼직한 폰트는 정말 압권입니다. 젊은 사람과 연세가 든 분들이 타도 좋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안전성 *아래 멀티미디어는 Flash로 클릭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하면 안전이 제일 우선일텐데, 혼다어코드는  G-CON시스템과 액티브 헤드레스트, 에어백 시스템이 조화를 잘 이루어 사고시 운전자를 최대한 보호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G-CON의 영상은 인상적이네요. 그리고 예전 국내 자동차중에 등받이의 목부분의 안전성중 기아자동차 오피러스가 제일 안전하다고 본적이있는데, 거기서 볼 수있는 기술이 여기에도 적용되었네요.  그리고 에어백은 온사방을 다 보호하며 속도와 충격정도에따라 에어백의 전개속도를 최적화 시켜주는 기능도 하고 있네요.





퍼포먼스 *아래 멀티미디어는 Flash로 클릭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혼다어코드는 고급형으로 3.5 V6 i-VTEC엔진과 일반형인 2.4 i-VTEC엔진의 라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연비는 각 9.8 km/L와 10.9km입니다. 혼다 어코드의 승차감을 만들어내는 서스펜션은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을 적용한 전륜은 주행시 타이어 압력 하중을 분산시켜 탁월한 승차감을,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적용한 후륜에는 진동 흡수능력이 우수하여 승차감을 향상시킵니다.





VCM *아래 멀티미디어는 Flash로 클릭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VCM은 혼다만의 탁월한 기술력이 탄생시킨 가변 실린더 제어기술을 말합니다. 환경을 생각한 3.5 i-VTEC입니다.
자료를 보면 정차시 프런트뱅크와 리어뱅크의 6개 실린더가 모두 작동하는 6기통 연소상태를 유지합니다. 발진,급가속시에는 6기통 연소상태가 유지되면서 엔진이 풀 가동을하게 됩니다. 이때 비로서 파워풀한 다이내믹 드라이빙을 즐기게 되는 것이지요.

정속주행시에는 3기통 연소상태를 전환되어 쓸때쓰고 아낄때 아끼며 환경을 생각해 연료소모를 최소화합니다.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실린더가 부드러운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Gallery *아래 멀티미디어는 Flash로 클릭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다운로드는 http://www.hondakorea.co.kr/html/automobile/models/accord/accord_gallery.jsp
이 위치에서 이미지 클릭후 받으시면 됩니다.





2010 New Accord 홍보 동영상



순차적으로 분활된 구성으로 기존의 혼다어코드에서 2010년 새롭게 태어난 어코드로 다시 태어나는 짧은 영상입니다. 돈만 있으면 사고싶은 수입차중 하나가 될 것 같습니다. 수입차구매에는 위에서 알아본 혼다어코드의 혜택들 처럼 각 브랜드마다 특징적인 혜택들이 있을 것 입니다.




혼다 어코드는...

혼다 어코드는 일본과 미국에서 그야말로 "가장 무난하고 실용적인 대중차의 상징"과도 같습니다. 마치 우리나라의 국민차 소나타가 그 비교선에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점에서 혼다어코드는 수입차이면서도 주위의 시선에 부담감을 느낄 필요 없는 세계적인 베스트차입니다.  어떻게보면 그점이 차를 선택할때 머뭇거릴 수도 있곘지만, 깔끔한 선과 너무 과도한 선이 싫은 오너라면 더할나위없는 디자인이 될 것 같습니다.

그 뿐이겠습니까... 안전성이면 안전성! 파워풀한 드라이빙과 부드러운 변속등 어디하나 빠지는게 없는 차량인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도 적절한 품위를 지켜주면서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면 혼다어코드를 구입하는데 망설일 필요가 없겠죠? 실용성과 편리성, 합리적인 유지 비용의 패밀리 세단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혼다 어코드만한 차량은 없을 것 같습니다.


저도 해안가를 8세대 혼다어코드를 타고 달리면서 여유와 파워풀한 드라이빙을 느끼고싶네요. 멋진녀석 어코드!


 Sdayz Car Review :: 아래 View On을 클릭하시면 보다 많은 분들이 이글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