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log/생활/스포츠

기대되는 2010 남아공 월드컵! 맥도날드 플레이어 에스코트와 함께!

2010년 남아공월드컵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사실 다른나라에비해 남아공월드컵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여 크게 와닿지도 않고있고, 국민들 관심도 아직까지는 크게 못미치는 것 같습니다. 얼마 안남은 남아공월드컵을 기다리며 맥도날드에서는 플레이어 에스코트를 모집하고 있는데, 공식후원 업체로 즐거운 이벤트를 하고 있는 것 같아 플레이어 에스코트 정보와 월드컵에대해 함께 알아볼까합니다.





2010년 FIFA 월드컵 남아프리카 공화국(영어: 2010 FIFA World Cup South Africa, 아프리칸스어: FIFA Sokker-Wêreldbekertoernooi in 2010) 은 아프리카 대륙에서 열리는 최초의 월드컵 대회로,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요하네스버그(2개 경기장), 포트 엘리자베스, 넬스프루이트, 케이프타운, 더반, 폴로콰네, 블룸폰테인, 프리토리아, 루스텐버그 등 총 10개의 경기장에서 2010년 6월 11일부터 7월 11일까지 열린다.[1] 조별예선은 6월 25일까지, 16강전은 6월 26일 ~ 29일, 8강전은 7월 2~3일, 4강전은 7월 6~7일, 결승전은 7월 11일 열린다. 개막전은 요하네스버그와 케이프타운에서, 결승전은 요하네스버그에서 펼쳐진다.[2]일정에 관해서는 대한민국 시각과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자블라니는 2010년  FIFA 남아공 월드컵 공인구 입니다. 자블라니는 남아프리카공화국의 11개의 공식어중 하나인 뜻으로는 (Bantu)족의 언어 줄루어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남아공 인구의 25%가 사용하고있는 줄루어로 "축하하다(celebrate)"라는 뜻입니다. 특징은 최초로 곡선 모양으로 만들어진 8개의 3-D 입체 패널은 완벽한 구형이며, 고열 접합 방식을 통해 강력하게 결합하여 자블라니로 탄생하였습니다. 첫 번째 테스트에서 전 세계 유명 선수들이 이 새로운 공에 대해 열광했고 많은 골을 넣기를 기대했습니다. ( 골기퍼들은 갈 수록 힘들어지네요~;; )
갈수록 새로운 시도를 통해 축구팬들을 즐겁게 해주는 것이 바로 공인구겠죠?  2010 FIFA 남아공 월드컵 공인구, 아디다스 '자블라니'는 15일부터 전국 아디다스 매장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169,000원입니다.







다음 URL

http://sports.media.daum.net/cup2010/
 
네이버 URL
http://news.naver.com/sports/new/worldcup2010/index.nhn


특색있는 디자인으로 월드컵에 우리의 눈과 귀가 되줄 국내 대표 포털사이트, 다음과 네이버 입니다. 얼마전 벤쿠버 올림픽때도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었던 기억이 나네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맥도날드
는 FIFA World Cup의 공식 후원사로서 2002년부터 플레이어 에스코트 프로그램(Player Escort)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 에스코트란 수백만의 관중들이 환호하는 가운데 유명 축구 선수들의 손을 잡고 입장을 하는 어린이들을 말합니다.

 2010년 한국 맥도날드는 어린이 고객 중 1명을 선발하여, 한국시간 6월 17일에 개최되는 한국vs아르헨티나전에 플레이어 에스코트로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선발된 어린이는 보호자 1인과 함께 2010년 FIFA 월드컵이 개최되는 남아공에 방문하여 한국 대표팀 주장의 손을 잡고 경기장에 입장하는 ‘일생에 단 한번뿐인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한국맥도날드는 플레이어 에스코트를 위한 항공 및 숙박은 물론 보호자 1인과 함께 현지에서 한국 대표팀의 경기를 직접 관람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며, 참가 어린이는 플레이어 에스코트 증명서, 공식 유니폼 등을 받게 됩니다. 또한, 다른 한국 어린이들에게 참가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를 통해 월드컵 어린이 리포터로 활동하게 됩니다.


지금 맥도날드에서 플레이어 에스코트를 모집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로날드 패밀리 클럽 이벤트 페이지 URL : http://www.ronaldsfamilyclub.co.kr/


현재 맥도날드에서 운영하는 로날드 패밀리 클럽 사이트에서 2010 FIFA 남아공 월드컵 플레이어 에스코트를 모집중입니다. 응모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로날드 맥도날드 방과후 축구교실도 있으니 자녀가 있으시면, 축구를 배워보는 기회도 주세요~!



가자! 2010 남아공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