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log/IT/모바일/통신

터치로 할 수 있는일, 얼마나 있을까요? 체험하세요~ HP TouchSmart 올인원 PC !


Do You Wanna Touch?

여러분들은 터치에 많이들 익숙해 지셨나요? 국내에는 아이폰이 나오기전에 국내 휴대폰 제조사를 통해서 또 그전에는 PDA, 스마트폰으로 주변사람을 통해 혹은 직접 다루어 보셨을 것 입니다. 한동안 일본의 클리에 제품이 인기가 있었던 적도 있었지요. 지금은 주위를 둘러보면 10명중 7명이상은 터치폰을 갖고 터치 MP3폰을 갖고 있습니다. 어색하지 않은 시대가 되버린 것 이죠. 특히나 네비게이션도 터치 발전에 한몫을 했다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 Sony Clie (클리에) PDA


↑ 지하철 역에 위치한 다음 '디지털 뷰'

우리생활에는 이처럼 많은 터치 제품들이 있습니다. 가령 "2월에 세상이 변한다" 라고 캐치프라이즈를 내걸면서 흰 천막으로 가려놓았었는데, 요새는 지하철역마다 인터넷, 전화, 길안내 등을 할 수 있는 키오스크 형태의 디지털 뷰가 있씁니다. 다음에서 설치한 제품인데요. 큰 터치 제품에 서부터 우리 손에있는 휴대폰까지 그리고보면 우리생활에는 참 많은 터치제품들이 있습니다.

얼마전 Windows7이 출시되어 그 활용도가 매우 높어졌습니다. 지금 Daum에서는 HP TouchSmart 600 올인원 PC에 대해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있습니다.(RevU에서는 체험단 모집중) 이는 터치가 얼마나 실생활에 필요하고 어떻게 활용 할 수 있는지 다시한번 생각해보게 되어 사용자에게도 일깨워주는 기회라고 생각됩니다.




 HP TouchSmart 600 기대평 / 활용 아이디어



바쁜 아침 오늘의 코디를 손쉽게!
웹캠을 통해서 혹은 기존의 촬영기기를 통해서 자신의 옷을 입력해놓고 손으로 넘기면서 가상으로 코디를 해보고 싶습니다. 애플리케이션만 개발이된다면 인터넷과 연동된 의류이미지를 자신의 아바타에 입혀보고 코디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매일 고민하는게 어려웠는데 HP TouchSmart만 있으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레시피통한 맛있는 요리하기
HP TouchSmart은 선이 한개!이기 때문에, 전원을 연결하여 바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주방에 연결하여 요리를 하면서 인터넷 레시피를 활용하여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수 많은 요리 블로거들의 레시피를 보면서 중요한건 노트에 필기를 해놓고 꺼내보면서 할 수 도 있을것입니다. 맛있는 요리를 가족들에게 해주고 싶습니다.


메모,노트,필기 = 집안의 트위터
요즘은 할머니,할아버지와 함께 사는 가족이 극히 드믈지만, 가족간의 소통에 있어서 부모님들과 대화가 부족한 지금 HP TouchSmart 600 올인원 PC를 통해서 가족간의 소셜기능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키보드를 치지않고 손가락으로 종이에 글을 쓰듯이 메모를 남기고, 장착되어있는 웹캠을 통해서 영상으로 남길 수 도있고 멀리 떨어져있는 가족에게 화상채팅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무엇보다 컴퓨터가 어려운 부모님 세대에게는 인터넷이 멀게만 느껴지지 않으실 것 입니다. 컴퓨터를 못하시는 어머니에게도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해보고 싶습니다.


수많은 디카 사진 정리
요즘은 휴대폰이나 디카가 없는 사람이 없어서, 사진이 컴퓨터에 그냥 그대로 방치되어 이 사진 저사진 끄내보기가 너무 힘들어졌습니다. 좋은 사진은 싸이월드나 블로그에 사용할 것만 사용하게 되버리죠. 그렇게 쌓인 사진은 일반PC로는 정리하기가 매우 힘듭니다. 가상의 사진들이 화면에 떠있고 각 사진폴더에 손으로 손쉽게 분류하고 싶습니다.


사진을 손쉽게 보정하기
용량이 크거나 보정을 해야하는 사진은 블로그와 싸이에 편집기가 있지만, 터치의 전용 사진편집기를 이용하면 두 손가락으로 늘렸다가 줄이고 자르기, 또는 밝게하는 등 손쉽고 빠르게 보정 할 수 있어서 마우스로 여러 사진을 하나씩 하나씩 여러 단계를 거쳐서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 빨리 사용해보고 싶습니다. 



악기연습 (피아노,드럼 등)
HP TouchSmart 600 관련 영상을 보면 모니터 여러대로 드럼을 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한대라면 아이폰의 피아노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나와있다는 것을 가정하에) 피아노 연습하고 싶습니다.


스케치 연습! 타블렛없이 가능 
그림을 그리기 위해선 노트와 연필이 필요하고, 또는 입력기기인 타블렛이 필요한데 HP TouchSmart를 이용하면 쉽게 아이디어를 그리고 색도 칠하고, 종이 낭비도 없을 것 입니다. 바로바로


사천성 게임을 100% 즐기기
터치로 할 수 있는 게임을 생각해보다가, 사천성 게임이 생각이 났습니다. 같은 것 끼리 마추는 게인은 역시 터치로 바로바로 누르는게 빠르겠죠? 마우스로는 손이 너무 아플텐데, HP TouchSmart만 있으면 고수가 될 것같은 기분이 드네요.



수많은 활용 방법이 있습니다. 아마도 생활에 필요한 것들이 가장 터치 기술이 와닿는 것 같습니다. 무엇 보다 중요한 것은 우리 뿐만이 아니라 어른들도 사용하기에 직관적이기 때문에 이번에 새롭게 바뀐 Windows7을 이용하면 컴퓨터를 전혀 모르는 사람도 ATM기기에서 현금을 찾듯이 쉽게 사진도 찾고 동영상도 보고 메모도 남기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나만 사용하는 PC가 아니라 모두가 함께 대화하며 즐길 수 있는 미디어제품을 체험하고 싶습니다. 아기들도 만질 수 있는 터치제품! HP TouchSmart가 있으면 퇴근이 기다려 질 것 같네요.



 HP TouchSmart 600 올인원 PC란?

HP TouchSmart 600 All-in-one PC 사양

cpu넘버 T6600 (2.2GHz)
cpu소켓 소켓478
cpu종류 코어2듀오
cpu클럭 2.2 이상 ~ 2.4 미만
광학매체
odd종류 DVD 레코더
그래픽
그래픽메모리 1GB
기능
tv수신 AVerMedia NTSC/ATSC PCI Express x1 미니 TV 튜너 카드
편의기능 리모트 컨트롤
기타
기타 웹 캠 있음
보증기간 1년
운영체제 7 홈 프리미엄
리모컨
리모컨 리모컨 있음
메모리
메모리속도 1333MHz
메모리용량 4GB
메모리종류 DDR3
스피커
스피커 내장형 스테레오 스피커
오디오
사운드 헤드폰 출력, 마이크 입력 x 1
일반
상품명 600-1015KR
제품분류 인텔
입력
마우스 무선 광마우스
입출력
usb 2
저장매체
hdd용량 500 ~ 749GB
hdd종류 SATA 3Gb/s(SATA2)
메모리슬롯 2
하드디스크 500 GB SATA2, 7200rpm
전원
전원공급장치 150 W
통신
네트워크 802.11n 무선랜
무선랜 802.11n
화면
모니터종류 23형 LCD
최대해상도 1920 x 1080



 HP TouchSmart 600 동영상


 



 HP TouchSmart 600 아이디어 공모전 안내

 
01234

☜ 좌우로 클릭해보세요 ☞


여러분의 참여로 Touch 세상에 한걸음 나가실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 공모전 URL : http://eventdaum.daum.net/hptouchsmart_20100217/idea.j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