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log/IT/모바일/통신

SKT의 첫번째 안드로이드OS 폰 모토로이! 이녀석이 궁금하다! 안드로이드보이 (XT720)



T월드 안드로이드 사이트 : http://android.tworld.co.kr  | http://android.event.tworld.co.kr
                모토로이 마이크로 사이트 : http://www.motoroi.co.kr/  
                모토로이 블로그 : http://blog.motoroi.co.kr/metablog/main.asp
 




안드로이드 OS란?

" 현존하는 가장 개방적이며, 다양성을 보장하는 모바일 운영체제! "
세계적인 인터넷 회사 Google이 만든 모바일 운영체제(OS, Operating System)로, 다양한 사용자의 참여를 보장하는 개방성, 인터넷 / 멀티미디어 / 구글 서비스에 최적화된 고성능을 특징으로 합니다.



SKT의 첫번째 안드로이드 폰 모토로이! 이녀석이 궁금하다!

SKT에서 야심차게 아이폰의 대항마로 출시한 모토로라사의 최신폰 모토로이! 네이밍에서 알수 있듯이 모토로라에서도 큰 기대를 갖고 출시한 것이 보입니다. Motorora + android의 합성어로 모토로이는 탄생했습니다. 지난 2009년 해외에서는 인터넷 검색 사이트로 유명한 Google에서 직접 만든 운영체제인 ANDROID가 설치된 휴대폰이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지금 국내에서도 최초로 안드로이드폰이 출시 되었는데요. 이녀석이 얼마나 대단한 실력을 갖추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디자인










                     스펙


스펙을 보듯 넓은 LCD는 3.7인치로 16:9의 와이드를를 하고있습니다. 이 화면으로 아이폰에 없는 DMB로 고화질의 지상파TV를 감상 할 수 있습니다. 터치 방식은 아이폰과 동일한 정전식을 하고 있어 반응이 매우 빠릅니다. 라디오를 자주 듣는 사람들을위한 FM라디오 기능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사소한 부분까지 잘 챙긴 것으로 보이네요. 인터넷을 때놓을 수 없는 사람들에게 Wi-Fi를 이용한 무료 무선인터넷은 매력적인 요소로 모토로이로도 카페에서 즐거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토로이의 눈은 800만화소를 자랑하는데 어느 스마트폰과 견주어도 뒤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매리트는 배터리 교체도 있겠지만, 멀티미디어 시대에 메모리카드를 여기저기 옮겨 사용할 수 있도록 최대 32GB까지 자유롭게 메모리를 넣고 뺄 수 있어서 능동적인 메모리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에선 정해진 용량만을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구입하는데 메리트를 느낄 수 있으실 것입니다.





안드로이드OS의 핵심 구글  원터치로 즐기는 구글(Google)의 다양한 서비스들은 인터넷환경에서 보다 빠른 작업이 가능하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구글의 수많은 관련 어플을 한번의 연동으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Google Map  지도 서비스는 일반 사진과 위성사진을 모두 볼 수 있으며, GPS를 이용한 현재 위치 확인과 경로 탐색이 가능합니다. 두 손가락으로 화면의 크기를 늘리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Google Calender  온/오프라인을 오고가며 일정관리를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웹과의 연동으로 수시로 기록하고 수정할 수 있으며, 알람기능을 제공하여 약속을 잊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Google Market  앱스토어라고 할 수 있는 공간을 지칭하는 안드로이드 마켓입니다. 간단한 절차를 걸친 후, 각종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는데, 앞으로는 꾸준히 늘어날 예정입니다.

Motoroi Internet  PC처럼 즐기는 인터넷을 지원하여 Email확인부터 인터넷 풀 브라우징까지 지원합니다. 무선인터넷 망인 Wi-Fi와 3G망을 이용합니다.

인터넷 브라우저 크롬 모바일을 이용하여 빠른 웹서핑을 가능케합니다. 웹킷엔진을 사용하여 사파리 못지않는 성능을 자랑합니다. 가로모드를 지원하여 넓게 볼 수 있으며, 멀티터치가 적용되어 빠르게 확대/축소가 가능합니다.

8.0M Camera  고화질의 사진과 문자인식을 통해 명함, 문자, 단어 형식으로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720x480의 HD급 영상을 녹화할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나만의 작은 미디어 갤러리 HDMI단자를 통해 외부로 출력할 수도있어 지원하는 TV로도 출력하여 사진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가격

CETIZEN 쇼핑몰 기준으로 가격은 808,800 원입니다.(아마 초기 출시때는 100만원대였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요금할인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올인원45,올인원55,올인원65,올인원80,올인원95중 선택1 을 해야하며,  무료로 구입을 할경우 올인원95에 24개월할인을적용하면 가능합니다. 각 판매처마다 구입 옵션이 틀린만큼 자신에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잘 선택하여 구입하면 됩니다.
올인원 요금제는 이렇습니다.






안드로이드 활용하기 : 어플은 어디에서?




AndroLib.com 은 현재까지 제공되고있는 안드로이드용 어플을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맨하단에 보면 실시간으로 어플의 수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31,889개의 어플이 있습니다. 갈수 록 증가속도는 뚜렷히 올라가고 있습니다.적다고 생각할 수 있는 숫자이지만, 실제 꾸준히 사용하는 어플은 2,200여개라고 생각한다면 크게 문제될 것은 아닙니다. 개방된 플랫폼에서 자유롭게 개발하는 개발자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추가내용 (2010년 2월26일 오전 11시45분)
안드로이드 어플 리뷰 사이트 입니다. 페이지는 영문이지만 게시물을 클릭하면 한국어로 리뷰가 되어있으니 확인해보세요. 다양한 리뷰글이 있습니다. (미리보기는 글하단에 리뷰자가 링크 걸어놓은 이미지를 클릭하면 보입니다 )

링크 :  http://sourceforge.net/projects/android-ui-tool/forums/forum/979831




안드로이드 데모영상



 
안드로이드를 처음 들으면 왠지 안드로메다?! 안드로...안드로... 앙드레김;;;;; 까진 아니지만 어째꺼나 생소한 이름이기는 합니다.  * 어원을 따져보면 안드로이드(Android, 인간형 로봇)는 모습과 행동이 인간을 닮은 로봇입니다. 그리스어 ανρ (anr, man)의 파생단어인 ανδρ을 어원으로 하며, 원 뜻은 "인간형"입니다. 영어 "man"이 남성만을 뜻하기도 하므로 여성형안드로이드는 지노이드(Gynoid)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렇게 인간에게 적합하도록 만들어진 것이 안드로이드 OS인 것이지요. 그래서 캐릭터가 로봇의 모습을 하고 있던 것입니다.

국내 첫 출시된 안드로이드OS를 탑재한 모토로이! 국내 휴대폰의 하드웨어에 어깨를 나란히 하기위해 다양한 고성능의 하드웨어가 탑재되어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에 마추려고 노력한 흔적이 많이 보입니다.

모토로이의 터치방식은 이제는 익숙해진 정전압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시작되어 처음 사용해본 소비자들은 매우 어색해하며 익숙치 못한 불편함을 이야기했습니다. 살짝만 건들여도 터칠 것같은 정전압 방식은 힘들주어 사용하는 감압식(이하 압력식)과는 많이 다르기 때문이죠. 장기적으로 보면 모토로이의 정전압방식이 피로함 덜 줄 것 입니다.

아이폰으로 시작된 개방된 모바일 시장이 이제는 안드로이드를 통해 더 개방된 열린시장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조금은 폐쇠적인 아이폰에 대항하여 앞으로 안드로이드 시대가 올수 있을지 기대를 해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T월드 안드로이드 전용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사이트주소
http://android.tworld.co.kr/index.html
 









Sdayz Mobile Review  :: 아래 View On을 클릭하시면 더많은 분들이 안드로이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