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그시대에서 디지털시대로 오면서 종종 아날로그 디자인에 디지털기술이 구현된 것을 보신적이 있을 것 입니다. 이번에 소개시켜드리는 FastFinga 어플 역시도 그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FastFinga를 통해서 편지도 써보고, 생각나는 음계나 수학등 타이핑을 치는 것 보다 직관적인 면에서는 편하게 작성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작은 화면에서 작성하는데 불편함이 없지는 않습니다.

> 어플 이름 : FastFinga

> 어플 가격 : $1.99

> 어플의 특징

일반 메모어플처럼 타이핑을 치는 것이 아닌 손가락으로 직접 연필로 쓰듯이 메모를 할 수 있으며, 이모티콘과 다양한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어플에는 다양한 테마가 있습니다. 일반 메모지,칠판과 분필,악보 등이 있습니다.

> 어플의 단점

버전이 업데이트되면서 조금 달라지긴 했지만, 작성시 가이드라인이 표시되는데 처음에 쓰려고 할때 크기를 가늠할 수 없어 어떤건 엄청작고, 어떤건 엄청 커지고 위아래 구분을 짓기가 힘들었습니다. 또한 영어에는 편리하지만 한글을 작성하는데는 다소 불편합니다. 숨어 있는 몇몇 기능도 초보에겐 어려운 것 같습니다.

> 어플 평점 (10점 만점) : 7점




iTunes 다운로드 링크 : http://itunes.apple.com/us/app/fastfinga/id320090110?mt=8




스크린샷 소개


총평

FastFinga는 다른 기타 터치폰에서 사용이 가능한 그림메모, 스케치와 같은 형태의 어플입니다. 조금더 실제 메모지에 사용하는 것과 같은 느낌을 주고, 다양한 테마를 적용하여 재미를 주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아이콘의 형태를 보면 이 기능이 어떤 것이겠구나 가늠할 수 있겠구나 하는 것도 있었지만, 숨어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를테면, 색상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저는 위 스샷과 같이 4가지의 색상만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아이튠즈의 스샷을 보게되면 칠판의 테마에서 흰색이 적용된 것을 보고 어딘가 있을 것이다 싶어서 터치의 기본 UI를 생각해보니, 오래 누르고 있으면 어떤 액션이 취해질 것이라 생각되어 눌러보았더니 R.G.B모드로 색상을 설정할 수 있고, 매나 하단에는 Recents로 이전 색상이 기록 되어있습니다. 다음에는 보다 빠르게 색상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FastFinga는 약간의 불편함이 있고, 작은 액정의 문제로 한글에는 취약한 점이 있습니다. 어떻게 사용할지는 사용자의 선택 인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또다른 손글씨 필기 어플을 소개해드리곘습니다.




Sdayz Apps Review :: View On을 누르시면 더 많은 분들이 이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순대포유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