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log/디자인

한국 HP 신제품 발표 행사 : YOUR LIFE, YOUR HP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도자료와 제품설명 카다로그를 정독중인 Ray군


10월 24일 한국HP는 기자와 블로거들을 초청하여 YOUR LIFE, YOUR HP라는 제목으로 신제품 발표회를 갖었습니다. 많은 기자분들과 유명하신 블로거들이 함께하였는데, 오랫동안 블로그를 하지 못해 교류가 없던 저는 그냥 얼굴만 빤히 쳐다보았습니다. 함께한 레이군은 왕성한 활동으로 많은 분들과 함께 인사를 나누고. 함께 한국HP에서 마련한 푸짐한 음식을 먹으며 행사를 시작하길 기다렸습니다.

한국 HP는  일반 소비자와 기업 고객의 다양한 컴퓨팅 라이프에 대한 니즈를 충족 시키기 위해, 인텔ⓡ 코어2익스트림 탑재한 20.1형 HP 파빌리온 HDX 9000과 인텔 코어 2 쿼드 프로세서를 탑재한 HP 파빌리온 M9000 데스크탑 PC, 인텔 코어 2 듀오를 탑재한 12.1형 HP 컴팩 2710P 태블릿 PC를 출시한다고 밝습니다.

HP는 지난 2005년 4월 시작한 HP마케팅 캠페인 '다시 찾은 나만의 컴퓨터'를 통해 지역과 고객별로 다양한 컴퓨팅 라이프를 연구하여, 사용자와 환경에 적합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는데, 행사 진행하는 동안 제품의 스펙을 보면서 정말 많은 노력을 했다고 생각했습니다.

CJ홈쇼핑 쇼호스트의 진행으로 활기찬 출발을 연 HP행사, 가장 인상깊었던 제품은 '드래곤'을 형상화한 프리미엄 임프린트 기법을 사용한 HP 파빌리온 HDX 9000시리즈 였습니다. 이 제품은 초대형 엔터테이먼트 노트북으로 HP 만의 특별한 상감 기법인 '드래곤'을 입혔는데, 동양의 신비함과 드래곤의 웅장한 힘을 표현하였습니다. 또한 이 제품은 사용자들이 자유자재로 스크린을 움직이거나 앞뒤로 회전시킬 수 있도록 이중경첩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따라서 기존 노트북과 동일한 방식으로 열리며, 목을 길게 빼지 않아도 스크린을 똑바로 볼 수 있게 해주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화질(HD)이미지를 지원하는 초대형 51cm 울트라 브라이트 뷰 LCD 스크린이 탑재되어 영화감상이나 영상물 편집, 게임 이용에도 적합할 뿐만 아니라 내장형 TV튜너가 있어 HD TV를 PC에서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생생한 고해상 모바일 게임이 가능한 인텔 코어 2 익스트림 프로세서, 우수한 그래픽 성능을 발휘하는 512MB ATI 모빌리티 라데온 X2600 XT 그래픽카드, 최대 400GB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하는 하드 드라이브, 최대 4GB 메모리가 탑재 돼었습니다.

HP 파빌리온 HDX 9000 시리즈에는 4개의 스테레오 스피커와 내장형 HP 트리플 베이스 리플렉스 서브우퍼(Triple Bass Reflex Subwoofer)가 탑재되어 7.1채널의 우수한 오디오 성능이 구현되며, 실제로 넓은 공간의 끝에서도 음향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보통 130만화소의 웹캠이 장착되는데, 이 제품은 200만화소를 장착하므로 보다 좋은 화질로 웹 상에서 친구, 가족들과 함께 라이브 채팅이 가능합니다.

실제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 제품의 크기는 상당하였고, 직접만져보니 키보드는 약간 키감이 약간은 좋지 않았습니다. APPLE사의 MAC에서 볼 수 있는 리모콘이 장착되었고, 전체적으로 HP제품의 HP로고가 마치 APPLE사의 MAC의 사과모양에 LED불이 들어오듯 HP역시 파란LED가 선명하게 빛을 바라고 있어 더욱더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갖게 해주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P 파빌리온 M9000 데스크탑 PC 시리즈

10분의 포토타임중 부끄러운 휴대폰카메라로 살짝 찍어 보았습니다. 아 .. 들이대고 찍을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품 프리젠테이션시간

쇼호스트께서 목소리가 참 귀에 쏙쏙 잘 들리는 보이스를 갖추셨습니다. 왕 부럽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로게이머 김택용선수와 함께하는 2:1 배틀

이벤트로 4명을 뽑아 신제품 발표했던 HP 파빌리온 M9000 노트북/데스크탑/태블릿은 당첨이 안되고 또다른 이벤트 김택용/서지수 선수와 함께하는 2:1 배틀게임에 당첨된 Ray군과 리뷰로 돈을 버신다는 그분;과 함께 게임이 진행되었습니다. 두분다 게임을 잘 안하시는지라; 쉽게 지고 말았습니다. 그러나 즐거운 시간이 된것은 분명합니다 :D Ray의 사진이 기사로 나올지 궁금! 열심히 사진찍는 분이 찍긴 하셨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념선물 HP표 넥타이! Designed by HP

나올때 받은 HP에서 준비한 넥타이, Ray군은 블랙계열의 회색을 받았고, 내가 붉은계열을 좋아하는걸 어찌알고 이 색으로 받게 되었다. 다만,조금;;; 부담스러운 일러스트는 어찌할까;;;;

Ray군과 함께한 한국 HP 신제품 발표 행사 " YOUR LIFE, YOUR HP "의 글을 이만 줄입니다.